구글어스/구글맵

구글맵, 유명인사 추천업소 지도(Introducing a collection of favorite places from around the world)

하늘이푸른오늘 2009. 7. 16. 15:23
7월 15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유명인들이 좋아하는 업소를 담은 지도가 공개되었다는 내용입니다.

http://www.google.com/favoriteplaces에 들어가보시면 직접 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이 이 사이트를 캡처한 그림입니다.

좌측에는 유명인들 리스트가 나와 있고, 윗쪽으로는 도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흠... 유명인사들... 제가 아는 사람이라고는 알 고어 전미국부통령과, 바이올리니스트 요요마 정도 뿐이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무리 뒤져봐도 이분들이 추천한 장소중에 우리나라는 하나도 없네요. 물론 당연하겠다 싶지만...

그런데 우리나라에서 이런식의 지도가 공개되면 어떨까... 생각해보니 쉽지는 않을 듯 싶습니다. 여러가지로 고민되는 게 많겠네요. 협조 받는 것 조차 쉽지는 않겠지만, 혹시 가능하다고 치더라도 가격대가 만만한 곳이 아닐테니 이러쿵 저러쿵 말들이 많겠다 싶네요.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9/07/introducing-collection-of-favorite.html
Wednesday, July 15, 2009 at 2:10 PM [Cross-posted from the Official Google Blog]
우리 구글맵(Google Maps) 팀은 뉴욕시의 디자인샵에서 샌프란시스코의 건축 전문 서점 및, 런던의 카바레에 이르기까지, 온라인에 있는 모든 관심장소와 업소정보를 조직화 해왔습니다. 이러한 흥미로운 지역정보를 보여드리기 위해, 우리는 전세계의 지역 전문과들과 공동으로 이들이 좋아하는 장소들을 공유해 왔습니다.

요리 전문가인 앨리스 워터스(Alice Waters)씨는 버클리의 Chez Panisse에서 마시는 커피와 동일한 Blue Bottle Cafe,  소금 카라멜(Salt caramel) 아이스크림가 있는 Bi-Rite Creamery 등, 샌프랜시스코 주변지역의 유기농 음식을 먹을 수 있는 추천 장소를 공유해 왔습니다.

런던 Whitechapel Gallery의 책임자인 Iwona Blazwick씨는 현대예술을 감상할 수 있는 Tate Modern 이나, 최신 독립영화를 볼 수 있는 Curzon Soho cinema 등의 런던의 예술을 느낄 수 있는 추천 장소
를 공유하고 있죠.

모스크바 버추어시(VIrtuosi)의 스테이트 챔버 오케스트라 및 러시아 국립 필하모닉에서 예술 감독이자 주 지휘자로 일하는 Vladimir Spivakov씨는 그가 연구중인 Moscow Conservatory, 모스크바에서 가장 역사가 오래된 Maly Theater 등 모스크바에서 연극과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추천 장소를 공유하고 있고요.

이 프로젝트로 우리는 지역업소에 친한 메시지를 보낼 수 있을 것으로 희망합니다. 사람들은 온라인에서 지역정보를 찾고, 여러분은 여기에 있는 것이죠.?? 샌프란시스코 TCHO의 설립자이자 최고 초콜렛 제조자인 티모시 차일즈(Timothy Childs)는 온라인 도구의 제작 및 성장에 관하여 다음과 같은 전망을 하고 있습니다.

"TCHO는 최고 품질의 초코렛을 만들고 고객들에게 경험을 제공하는데 가장 적절한 기술입니다. 시작단계에서 초기 성장단계로 넘어가면서, 우리는 고객들에 다가가고 우리 사업을 계속 하는데, 구글맵과 지역정보셑너 등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추산에 따르면 미국 인터넷 사용자의 80%는 레스토랑이나 가게 기타 지역 업소를 찾을 때 웹을 이용합니다. 지역 전문가들과 함께 공동으로 웹의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우리는 지역업소 사장들로 하여금 자신의 온라인 세계를 구축하도록 독려하고 있습니다. 온라인에 관심있는 사장님들은 구글 지역정보센터에 관심을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추천 지역업소를 모두 한꺼번에 보시려면 google.com/favoriteplaces, 혹은 모바일 폰에서는 m.google.com/fav 를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 프로젝트가 실현될 수 있도록 도와주신, United Airlines, NYC & Company, Time Out and Le Figaro를 비롯한 전세계 모든 참여자 및 파트너 분들께 심심한 감사를 드립니다.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