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미국 대학농구대회 지도 제작(Mapping March Madness)

하늘이푸른오늘 2008. 3. 21. 10:30
3월 20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미국대학체육협회(National Collegiate Athletic Association) 농구대회에 관련된 KMLiGoogle 가젯이 제작되었다는 내용입니다.

뭐... 저는 솔직히 관심이 없는 주제입니다. 대학 농구대회를 "3월의 광란(March Madness)"라고 부른다는 사실도 처음 알았고요. 관심 있으신 분들은 여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어쨌든 KML을 실행시키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뜹니다. 그냥 대학 이름만 나열되어 있고, 별다른 정보도 없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주제가 이렇다보니, 내용도 잘 파악이 안되고, 그래서 번역도 좀 이상할 겁니다. 양해해 주시길~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8/03/mapping-march-madness.html
Thursday, March 20, 2008 at 9:51 AM
산타클로스께는 송구스럽습니다만, NCAA(미국 대학 체육협회) 농구 시합이 벌어지는 "3월의 광란(March Madness)는 일년중 가장 멋진 시절입니다. 적어도 저와 열성팬들에게는 그렇죠. 이 가장 즐거운 농구의 꿈을 경축하고자, 저는 구글어스에 65개의 홈구장을 방문하여 그 위치를 지도로 담은 KML을 제작하기로 했습니다.

왜냐고요? 저는 오래전부터 팀들과 이력에 대해 궁금증이 많았는데, 지도를 보는 것이 다음과 같은 모든 의문을 알아내는 최선의 방법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1) University of Texas-Arlington Mavericks은 홈게임을 어디에서 치루지?
2) 필라델피아의 빅5 중에서 올해 토나멘트가 벌어진 곳은 어디일까?
3) 세인트마리 대학과 세인트마리 산은 얼마나 가까울까?

구글어스에서 구장들을 방문해보고, iGoogle 가젯도 설치해 보시길 바랍니다.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