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6 3

DJI F450 기반 쿼드콥터 조립 - Naza 와 Futaba 14SG 세팅(4)

이 글은 DJI NAZA 와 Futaba 14SG, 그리고 14SG에 함께 오는 SBUS2 모드를 지원하는 RX7008SB를, SBUS 모드로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F450 하드웨어 구매, 관련 조립방법 정리, 실제 조립을 통해 하드웨어는 결합했지만, 그렇다고 바로 날릴 수 있는 것은 물론 아닙니다. 송신기(조종기)인 Futaba 14SG와 F450 + NAZA 를 서로 연결하고, 자신의 필요에 따라 설정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 글은 RCGroups에 있는 DJI Naza and Futaba 14SG/RX7008 in SBUS2 mode 를 기본으로 보면서 유튜브 비디오도 참고로 하여, 계속 테스트하면서 나름대로 수정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제가 쿼드콥터 조립하는 과정은 아래 글들에서 볼 수 있습니다..

드론 쿼드콥터 2015.06.12

DJI F450 기반 멀티곱터 1단계 조립 완료(3)

DJI에서 판매중인 Flame Wheel F450 키트를 기반으로 멀티곱터를 조립했습니다. 일단 여러가지 부품과 공구를 구입을 했고, 관련 자료를 수집하여 연구를 한 후 이를 기반으로 조립했습니다. 이번은 1단계 조립입니다. 딱 날려볼 수 있는 정도까지 입니다. 2단계에는 GoPro를 사용하여 영상을 촬영하고 지상으로 전송해서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FPV)까지 구현할 예정입니다. FPV란 First Person View 라고 하며, 직접 드론을 타고 있는 조종사인 것 같이 볼 수 있도록 구성하는 것을 말합니다. 즉, 드론에서 촬영된 영상을 직접 확인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가 쿼드콥터 조립하는 과정은 아래 글들에서 볼 수 있습니다.DJI F450 기반 쿼드콥터 조립(1) - 부품에 대한 설명DJI ..

드론 쿼드콥터 2015.06.09

UnA9 LiPo 배터리 충전기 매뉴얼

이 글은 제가 최근에 구입한 리튬폴리머 배터리용 전용 충전기 UnA9 Plus+ 에 대한 매뉴얼입니다. LiPo, 리튬폴리머 배터리에 관한 글에서 언급한 것처럼, 리튬폴리머 배터리는 잘 취급하지 않으면 아주 위험합니다. 특히 셀이 여러개인 경우, 모든 셀의 전압이 동일하도록 유지해야만 합니다. 이는 단순한 성능 문제가 아닙니다. 셀간의 전압이 다를 경우, 일부 셀이 과방전되게 되고 이로 인해 폭발할 위험이 있습니다. 따라서 리튬폴리머 배터리는 반드시 전용 충전기가 필요합니다. 제가 구입한 배터리 충전기는 중국산입니다. 그런데 한국어 매뉴얼이 없는 것은 물론 정식 영문 매뉴얼도 없습니다. 그나마, 여기에 있는 게 전부라서, 영문 번역본과 중국어 원본을 비교해 가면서 정리하였습니다. *** 일단 가장 쉬운 ..

드론 쿼드콥터 2015.06.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