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7 6

노키아, 실시간 360 VR 카메라 Ozo 개발

노키아에서 가상현실(VR) 촬영용 새로운 카메라, Ozo 를 출시 - 소비자용이 아닌 Hollywood 용 마이크로소프트가 2013년 노키아의 핸드폰 사업부문을 인수했을 때, 두가지 큰 의문이 들었다. 첫번째는 그 "이유". 마이크로소프트는 확실한 답을 하지 않았고, 이번달 노키아 관련 비용중 76억 달러를 손비처리 했다. (인수 금액은 72억 달러) 두번째 의문은 노키아 나머지 부분은 어떻게 될 것인가였는데, 한때 1등이었던 사업부분에서 즉시 철수하였다. 노키아에 따르면 지도, 네트워크 인프라, 그리고 "최신기술"에 집중할 예정이라고 했지만, 어떤 최신기술인지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았다. 오늘 노키아는 비전을 보여주기 시작하였다. 오늘 밤(7월 28일) 로스엔젤레스에서 열린 엔터테인먼트 산업 이벤트에서,..

여러사람이 못찾은 캐시를 검색하기 - GSAK

여러명이 함께 지오캐싱을 나가려면 미리 어디를 가야할 지, 어떤 캐시를 찾아야 할지 함께 계획을 세워야 할 겁니다. 가장 간단한 방법은 함께 나가는 사람들이 모두 못찾은 캐시만 공략하는 겁니다. 예전에는 이것도 쉽지 않았지만, 얼마전 Geocaching.com 에서 새로운 검색 방법이 등장해서, 이런 검색은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아래 그림처럼시작하기 -> 지오캐시 찾기 로 들어간 후 일단 원하는 지역명을 입력하고 검색합니다. 그 다음 [필터추가]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여러가지 선택사항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 아래와 같이 [찾지못한 분]에 아이디를 추가한 후 [검색] 버튼만 눌러주면 됩니다. 그 후 [지도보기]를 선택하면 지도를 통해서 어떤 캐시를 어떻게 찾을 수 있을지 생각을 할 수 있습..

지오캐싱 2015.07.25

드론에 대한 여러가지 제약에 관한 생각

우리나라에서는 (특히 서울에서는) 드론을 날리는 게 쉽지 않습니다. 드론 날리기가 무서울 정도입니다. 특히 신경쓰이는 것이 있습니다. 항공법에 비행금지구역, 비행제한구역 등이 규정되어 있는데, 제가 가진 쿼드콥터(항공법에 따르면 무인비행장치)를 날려도 괜찮느냐는 겁니다. 원래 저는 비행금지구역에서는 날릴 수 없지만... 비행제한구역에서는 12kg 이내의 무인비행기를 높이 150미터 이내라면 아무런 제한없이 날릴 수 있는 걸로 알고 있었습니다. 강북은 대부분 비행금지구역이니 이 마저도 힘들지만, 제가 일부러 그쪽에 가서 날릴 일이 없으니 그냥 그러려니 했고요. 그런데, 엊그제 서울대학교에서 F450 비행연습을 했다는 글을 올렸더니, 페친 한분이 비행제한구역이면 문제가 될 수 있으니 꼭 확인하라고 하셨습니다..

드론 쿼드콥터 2015.07.21

GoPro 액션카메라로 360 VR 파노라마 촬영하기

고프로 액션카메라가 방송등... 수많은 곳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스포츠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거의 필수가 된 것 같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모델은 Hero4 Black. 아마 제일 고급기종인 걸로 알고 있습니다. DJI F450 에 장착할 계획으로 구입한 것입니다. 현재까지 F450은 Quadcopter 그 자체로서는 아주 잘 조립이 된 상태입니다. 며칠전엔 시험비행도 했습니다. 아래가 시험비행 영상입니다. 집에서 장난감 드론으로 호버링 연습 착륙연습을 조금 해봤다고, 날리는데 겁은 안나더군요. 하지만, 아직까지 FPV 시스템은 달고 있지 않습니다. 자료를 검토해 봤는데, 조립하는 것 자체는 전혀 어려울 것 같지 않지만, 일단 좀더 비행연습을 하고 나서 다는 게 낫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

Ares : 저렴하지만 강력한 3D Printer

3D 프린터를 하나 구매했습니다. Ares 라는 기계입니다. Easy Arts라는 스타트업이 제작합니다. 예전에도 하나 국산인 Rokit 제품을 하나 구매했었는데, 그건 사무실에서 사용중입니다. 이번에 구매한 것은... 사실 아직 제작도 되지 않은 겁니다. Indiegogo에서 크라우드 펀딩으로 자금을 모집하는 중이니까요. 그래도 8일 경과한 지금 처음 목표 8000 달러에 4배를 초과 달성한 상태입니다. 머... 처음 목표가 8000달러 인걸 보니 자금 모집보다는 홍보 목적 같다는 의심은 듭니다만... 아래 그림처럼 생겼습니다. 이런 형태는 많지 않지만, 세개의 막대로 움직임을 제어하는 방식으로 델타(Delta) 방식이라고 합니다. PLA 등을 이용해서 FDM 방식 그러니까 플라스틱 필라멘트를 고온에 ..

구글 포토(Google Photo) - 너무나 쉽고 편리한 사진관리

어제 저녁, 하드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제가 이제까지 디카로 촬영했던 사진들을 구글포토(Google Photo)로 올렸습니다. 정확히는 2000년 부터 2008년 까지의 사진만요. 그것만 12,000 장 이상이었습니다. 나머지는 계속 올릴 예정이구요. 올리는 건 엄청 쉽습니다. 저의 컴퓨터에는 연도별로, 그리고 찍은 날짜별로 폴더로 관리하고 있는데, 그걸 그냥 구글 포토사이트(https://photos.google.com/)에 끌어다 놓기만 하면 됩니다. 올라가는 속도가 빠른 건 아닌데, 아마도 인터넷 속도때문이라기 보다는 구글쪽에서 사진을 분석하고 처리하는 것 때문이 아닌가 합니다. 그런데... 대부분 개인 사진인데 왜 올리느냐고 생각하실 분들이 많을 겁니다. 이유는 몇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 컴퓨..

사진/카메라 2015.07.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