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5 9

2017년 5월 네째주 드론 뉴스

드론에 관한 정보를 정리하고 있습니다. 드론이 세상을 바꿀 것은 확실합니다. 드론의 활용처가 계속 넓어지고 있고, 글로벌 기업들의 참여가 많아지고 있으며, 새로운 기술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하지만 우리나라의 드론 산업은 일부 기업을 제외하면 중국에서 생산된 드론을 가져다가 조립하는 수준이 대부분입니다. 국산기술이라고 자랑하는 기업들중 대부분은 오픈소스 기술을 가져다가 껍데기만 갈아끼운 정도고요.제가 4차산업혁명이라는 워딩 자체는 싫어하지만, 이래가지고야 드론이 4차산업혁명의 주역이라고 할 수 있을까요? 5/21미국 개인취미용 드론은 FAA에 등록할 필요 없음미 공군 연구소, 저렴한 스텔스 드론 사진 공개선박회사 Wilhelmsen Ships Service, 긴급용품, 부품, 약품등 수송위해 배송 드..

드론 쿼드콥터 2017.05.26

RC 입력 및 출력, 서보 제어

Pixhawk를 기반으로 드론을 조립하는 것은 기본적으로 어떤 분야에 응용하기 위한 목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주변기기를 픽스호크와 연결하고, 이것을 조종기로 수동제어, 혹은 미션을 통해 자동제어할 수 있어야 합니다.픽스호크에는 출력채널이 총 14개가 있습니다. 이중 1-8은 MAIN-OUT으로서 주로 모터를 연결하는 채널입니다. 9-14번까지 AUX 채널이 주로 기기를 제어하기 위한 채널로, 이중 4개는 서보, 2개는 릴레이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물론 변경가능합니다.가장 손쉽게 출력을 제어하는 방법은 보조기능 스위치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예전에는 채널 7/8에 대해서는 보조기능을 지원했지만, 이제는 출력채널은 어디든지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보조기능 스위치는 미션플래너의 Conf..

드론 쿼드콥터 2017.05.23

카메라와 짐벌

콥터, Plane, 로버는 3축 짐벌까지 지원한다. 아울러 관심지점(ROI: Region of Interest)에 대한 자동 카메라 추적, 카메라 셔터 자동 동작 등이 고급기능도 지원한다. 아래의 링크를 따라가보면 짐벌과 셔터 동작을 설정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짐벌(Gimbal)과 짐벌 제어기 ArduPilot는 자체적으로 평형 제어기가 있는 브러시리스 direct drive 짐벌(Tarot, SimpleBGC, SToRM32)과 AuduPilot에서 평형을 잡아주는 간단한 서보 짐벌을 지원한다.Tarot 짐벌 - PWM 신호로 제어되는 저렴한 2축 브러시리스 짐벌SimpleBGC (일명 AlexMos) 짐벌 - 인기있는 2축/3축 브러시리스 짐벌 콘트롤러. 맞춤식 시리얼 인터페이스를 사용한다.STo..

드론 쿼드콥터 2017.05.22

2017년 5월 세째주 드론 뉴스

드론에 관한 정보를 정리하고 있습니다. 드론이 세상을 바꿀 것은 확실합니다. 드론의 활용처가 계속 넓어지고 있고, 글로벌 기업들의 참여가 많아지고 있으며, 새로운 기술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하지만 우리나라의 드론 산업은 일부 기업을 제외하면 중국에서 생산된 드론을 가져다가 조립하는 수준이 대부분입니다. 국산기술이라고 자랑하는 기업들중 대부분은 오픈소스 기술을 가져다가 껍데기만 갈아끼운 정도고요.제가 4차산업혁명이라는 워딩 자체는 싫어하지만, 이래가지고야 드론이 4차산업혁명의 주역이라고 할 수 있을까요? 5/14 선박 선체 청소용 수중드론 Indiegogo 자금 모금중드론으로 범죄현장 3D 지도 제작 훈련중로키드마틴 드론 소프트웨어 Hydra Fusion Tools, 실시간 3D 지형지도 제작 오클라..

드론 쿼드콥터 2017.05.20

Futaba 14SG 사용법 - Pixhawk

한글 매뉴얼 : 14SG취급설명서_제이즈하비.pdf영문 매뉴얼 : http://manuals.hobbico.com/fut/14sg-manual.pdf 바인딩(Binding) 먼저 송신기와 수신기를 binding 해야함. Binding이란 송신기(조종기)와 수신기를 연결하는 것. 즉, 송신기에서 보내는 신호를 수신기가 받도록 인식하는 것구매를 했을 때에는 바인딩이 되어 있음. 새로운 Model을 생성시 새로 바인딩 필요수신기가 50cm 이내에 있는 상태에서 송신기 전원을 넣는다.LNK를 두번 클릭하여 Linkage 메뉴로 들어감. System을 선택하고 RTN을 클릭함LINK로 옮겨간후 RTN을 클릭함. LINK 모드로 들어가면서 삐리릭 소리가 들림.즉시 수신기의 전원을 넣음.잠시 기다리면 수신기 LED가..

드론 쿼드콥터 2017.05.18

2017년 5월 둘째주 드론 뉴스

드론에 관한 정보를 정리하고 있습니다. 드론이 세상을 바꿀 것은 확실합니다. 드론의 활용처가 계속 넗어지고 있고, 글로벌 기업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새로운 기술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하지만 우리나라의 드론 산업은 일부 기업을 제외하면 중국에서 생산된 드론을 가져다가 조립하는 수준이 대부분입니다. 국산기술이라고 자랑하는 기업들중 대부분은 오픈소스 기술을 가져다가 껍데기만 갈아끼운 정도고요.제가 4차산업혁명이라는 워딩 자체는 싫어하지만, 이래가지고야 드론이 4차산업혁명의 주역이라고 할 수 있을까요? 5/7미국 스타트업 Spacial 헬륨 기구형 드론 Halo 개발The Small Mars System, 화성 항공사진촬영용 드론 타당성연구중Atla Devices, 장기체류 가능한 태양전지 드론 개발, D..

드론 쿼드콥터 2017.05.13

멀티콥터 튜닝(Multicopter Tuning)

Ardupilot은 기본 PID 설정으로도 대부분의 RC 기체를 박스에서 꺼내자마자 안전하게 날릴 수 있다. 바람속에서도 Tight한 항법과 안정적인 성능이 발휘되는 등, 멀티콥터를 잘 날리려면 비행콘트롤러 파라미터를 튜닝할 필요가 있다. 아래의 항목을 참고하라. 자동튜닝(AutoTune) 비행중 롤 핏치 튜닝(Roll and Pitch Tuning)고급 튜닝(Advanced Tuning) 확장 칼만필터(Ardupilot Extended Kalman Filter(EKF)) ===원문 : http://ardupilot.org/copter/docs/common-tuning.html다음글 : 자동튜닝(AutoTune)

드론 쿼드콥터 2017.05.10

2017년 5월 첫째주 드론 뉴스

5/1구리경찰서, 드론으로 실종자 수색NTT 도코모 드론 구형디스플레이 개발 회전식드론이 바닷속으로 - 양식산업에 부는 드론 열품라이브 드론맵 기술, UN 현장지원부에서 시연DJI 핫셀블라드기술 1억화소 카메라 드론 3만달러미국 FAA, 새로운스타일의 항공규제지도 오픈. 드론도 규제됨. 지도 배포중DJI, 시라아 및 이라크 지역 비행금지구역으로IBM, 드론간 물건 전달해줄 수 있는 시스템 특허신청 여기를 보세요.FAA, 달라스 공항에서 드론 감지 기술 시험중시애틀의 Wibotic, 드론 무선 충전기술3DR 펀딩중. 데이터 플랫폼으로 살아남아야?골프 스타, 결혼식에 앤티드론 기술 사용노르웨이 GRIFF Aviation의 초대형 드론... 플로리다에 공장오픈드론이 우리의 미래를 바꿀 것. - 17가지씨게이트..

드론 쿼드콥터 2017.05.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