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3/30 2

XML 스키마 라이브러리 설계(Designing XML Schema Libraries)

Aaron Skonnard DevelopMentor May 2003 Summary : XML Schema 정의 언어(XSD)는 include와 import와 같은 포함 메커니즘을 통해 코어 라이브러리의 재사용 및 장기 관리를 가능하게 한다. 아울러 스키마 정의를 여러개의 파일 및 네임스페이스로 분할하여 관리할 수 있다. 오늘날 사용되는 프로그래밍 언어 방식의 유형 계층을 모델링할 수 있는 스키마 라이브러리의 설계방법에 대해 배워보자. 개요 XML Schema 정의 언어(XSD)는 XML 문서를 설명하는 언어중 대세가 되고 있다. XML Schema는 simple 및 complex 유형을 정의할 수 있다. Simple 유형은 문자만의 요소/속성에 맞춤식 값공간을 정의할 수 있으며, Complex 유형은 이..

공간정보/표준 2018.03.30

XML Schema 의 이해

Aaron Skonnard DevelopMentor March 2003 적용분야 : Type systems XML Schema definition language (XSD) Web Services development 요약 : XML Schema는 XML 프로세싱의 미래에서 핵심적 역할을 담당할 것이다. 특히 웹서비스의 경우, 고수준의 추상화의 바탕이 되는 중요한 기둥중 하나가 될 것이다. 이 글은 XML Schema 정의 언어의 사용법을 좀더 자세하게 설명한다. (인쇄시 22쪽) 개요(Introduction) 1+2 = ? 소프트웨어에서 이러한 문제의 답을 내는 데에는 유형(type) 시스템이 필요하다. 프로그래밍 언어는 품질이 높은 코드를 생산하기 위한 임무를 간단히 하기 위하여 유형 시스템을 사용한..

공간정보/표준 2018.0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