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

구글어스를 입체로 보는 프로그램

하늘이푸른오늘 2009. 4. 13. 18:27
구글어스(Google Earth)에 들어있는 3차원 지형과 건물을 입체로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 나왔습니다.

기본적으로, 구글어스 플러그인(Google Earth Plug-in) 기능을 이용해 좌 우측 두개의 화면을 띄워 놓은 후, 이를 합성하여 보여주는 방식입니다.

직접 보시려면 여기에 들어가셔서 좌측 하단에 있는 링크를 다운로드 받은 후, 적당한 위치에 압축을 풀고 실행시키시면 됩니다.

아래는 이 프로그램을 실행시킨 모습입니다. 아랫쪽 두개의 창은 각각 좌우측에서 바라본 영상이고, 윗부분이 입체로 보이는 부분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프로그램을 이용해 입체를 보기 위해서는 "입체사진 제작방법"에서 설명드린 것처럼, 아래 그림과 비슷한 안경을 쓰셔야 합니다. 그냥 문방구에서 셀로판지를 사다가 만드시면 되는데, 파란쪽은 두겹으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프로그램을 구동시키면 아래 그림처럼 지구가 3개 나타나는데, 아래에 있는 창에서 마우스 휠을 굴리거나,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한 상태로 드래깅 하시거나, 마우스 휠을 클릭한 상태에서 드래깅하시면 됩니다. 물론 키보드 화살표로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입체 보기가 편하지 않을 경우, 위에 있는 창에서 마우스를 좌우로 드래그 해보시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원하는 지역을 직접 찾아가려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 메뉴에서 "Search" 혹은 그냥 키보드로 "S"를 누르면 됩니다. 한글은 안먹네요.

다른 기능은 별로 설명드릴 게 없습니다. "Favorite Position"을 클릭하면 미리 저장해둔 위치로 이동할 수 있고, 이 리스트를 편집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는 저장된 위치 중에서 샌프란시스코와 뉴욕을 방문해 본 모습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물론 제 글을 읽으시는 분들중에서 여색 입체시 안경을 가지고 계신 분은 극히 드물겠지만, 이 글 읽는 김에 잠깐 시간내서 하나 만들어 보시길~~

민, 푸른하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