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정보/전자지도

스릴러(Thriller) 뮤직비디오에 출연해 보실래요?

하늘이푸른오늘 2008. 3. 8. 17:12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얼마전(2월 11일) 마이클 잭슨(Michael Jacson)쓰릴러(Thriller) 탄생 25주년을 맞아 기념앨범이 전세계 동시발매되었습니다.

"스릴러"는 전세계에서 1억 400만장이 팔려 기네스북에 등재되고, 국내에서도 150만장이 팔렸다고 하네요. (자세한 내용은 여기여기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런데, Reality Prime을 읽다가, 마이클잭슨의 쓰릴러 뮤직비디오에, 마이클잭슨 대신 자기 7살짜리 아들을 등장시키는 비디오를 발견했습니다. 직접 보시고 싶으시면 여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이 글에서 누구든지 사진 석장만 올리면 자신의 얼굴을 뮤직비디오에 삽입할 수 있다는 내용을 보고 저도 한번 시도해 보기로 했습니다.

아래가 그 비디오입니다. 사실 제 얼굴이 아니라 다른 사람을 넣고 싶었으나, 아무도 협조를 해주지 않을 것 같아 할 수 없이 제 얼굴을 넣었습니다. 보시기에 좀 그렇더라도 양해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런데... 정말 제 얼굴과는 닮지 않았네요. 저렇게 생긴 게 아니에요~~ ㅠㅠ)


직접 해보고 싶으시면 http://www.MichaelJackson.com/mythrillervideo에 접속한 후(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아래처럼 약간씩 촬영방향이 다르게 3장의 사진을 촬영해서 올리면 됩니다. 첫번째 사진은 정면, 두번째 사진은 약간 오른쪽으로 고개를 돌린 사진, 세번쨰는 좀 더 돌린 사진입니다. (안경이나 모자는 벗고, 머리는 뒤로 넘길 것이라는 주문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진을 성공적으로 올리면, 약 한 시간 정도 컴퓨터에서 작업을 처리한 후, 이메일로 해당 뮤직비디오가 전달됩니다. 이 기술은 Big Stage라는 회사에서 SonyBMG와 YouTube와 파트너를 맺어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Reality Prime의 저자가 기술을 개발하는 중 같고요.

====
정말 재미있는 기술 같습니다. 우선 사진 석장을 사용해서 3D 아바타를 만든다는 것만해도 꽤 응용범위가 넓을 것 같습니다. 세컨드라이프(Second Life) 등의 가상세계에 실제의 사람얼굴을 올릴 수 있다면 꽤 재미있을 것 같고요. (물론 자기 얼굴을 공개하고 싶지 않는 분들도 많겠지만요.

그래도, 이 정도는 어느 정도 이해가 되는데, 이것을 비디오에 넣어 다른 사람으로 교체하는 기술... 은 제 상식으로는 잘 이해가 안됩니다.

제 생각엔 아마도 비디오에 들어있는 얼굴정보를 미리 저장해 두었다가 새로운 영상으로 바꿔주는 것같습니다. 물론 아무 비디오나 사람 얼굴을 대체할 수 있다면 대단할 것 같지만, 그런 정도는 현재로서는 불가능할 것 같다 싶네요.

그래도, 개발하신 분은 이 기술에 많은 기대를 하는 것 같습니다. 성공만 할 수 있다면... 아주 재미있는 비디오가 많이 나오겠네요. 이효리의 뮤직비디오에 우리 마눌님 얼굴을 붙인다던지... ㅎㅎㅎ

민, 푸른하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