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스케치업 스케치 스타일 공모(Show us your style)

하늘이푸른오늘 2008. 3. 1. 18:28
2월 29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스케치업의 애드온이라고 할 수 있는 Style Builder이 새로 나온 것을 기념하여 경연대회를 개최한다는 내용입니다.

스케치업은 구글어스에 들어있는 3차원 빌딩 모델을 제작하는 데 사용되는 프로그램입니다. 물론 3차원 빌딩 뿐만 아니라, 어떠한 가구, 자동차, 기계 등 모든 종류의 3차원 모델을 제작할 수 있죠.

그런데, 스케치업이 아주 간단하게 3차원 모델을 만들 수 있기는 하지만, 손으로 스케치하는 것과는 다릅니다. 정확한 치수와 모양을 지켜야 하죠. 즉, 자신만의 예술적인 감각을 표현하기에는 부족하다는 것입니다.

이번에 나온 Style Builder는 이러한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보입니다. 즉, 선을 직선으로 표현하지 않고, 다음 그림과 같이 삐뚤삐뚤하거나 두께를 달리해서 마치 손으로 그린 것 처럼 변환해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경연대회는 3월 28일까지 진행되는데, 그 동안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자신만의 스타일을 만든 후, 위 그림에 사용된 모델에 적용한 후 3D 이미지갤러리에 올리시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보시면 됩니다.

상품은 3Dconnexion사에서 나온 SpaceNavigator, 기타 스케치업에 활용할 수 있는 도구, 그리고 명예랍니다. 다만, 안타깝게도, 21살 이상의 미국인 또는 캐나다만 참가할 수 있습니다.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8/02/show-us-your-style.html
Friday, February 29, 2008 at 10:50 AM

당신만의 스타일이 있으세요? 스케치업 프로의 열렬한 팬이신지? 그렇다면, 2008 스케치업 스케치-엣지 스타일 빌딩 경연대회(2008 SketchUp Sketchy-Edge Style Building Competition)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 경연대회는 새로운 Style Builder를 테스트해보고 현대식 설계 도구로 구식 스케치 방식을 적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 혹시나 상을 타실 기회가 생길지도 모르고요. 자세한 내용을 읽어보시고, 직접 한번 해보세요. 훌륭한 작품이 올라오기를 기대하겠습니다!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