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구글맵 - 미국 독립기념일 축제 지도(A festive Fourth with Google Maps)

하늘이푸른오늘 2009. 7. 7. 11:34
7월 2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지난 주말 미국 독립기념일(7월 4일) 축제에 관련된 여러가지 지도를 소개하는 내용입니다.

아래 원문을 읽어보시면 여러가지 지도들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아래는 이중에서 워싱턴 포스트(Washington Post) 지에서 제작한 불꽃놀이 지도입니다. 실제로 불꽃놀이가 벌어지는 곳은 빨간 화살표 끝쯤에 있는 워싱턴 몰(Washington Mall)이지만, 사람도 많고 접근이 제한될 수도 있어서 그 지점 외에 불꽃놀이를 잘 감상할 수 있는 지점을 모아둔 것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리나라도 매년 여의도에서 세계 불꽃 축제를 여는데, 그때마다 여의도지역이 교통체증 때문에 몸살을 앓고 있죠. 많은 사람들이 북적대지 않으면서도 불꽃축제를 잘 구경할 수 있는 지도를 만들어 배포를 하면 좋겠다 싶네요. 머... 구경하기 제일좋은 레스토랑도 소개를 하고... 등등...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런데 올해는 불꽃축제가 열리지 않는지, 아무런 정보도 없네요. "빠른 시일내로 찾아뵙겠습니다"라는 문구만 보이고... 세계적인 경제위기 탓인가요?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9/07/festive-fourth-with-google-maps.html
Thursday, July 2, 2009 at 12:30 PM

저는 이번 주말 독립기념일을 맞아 워싱턴 DC로 갈 예정이어서, 워싱턴 포스트에서 축제에 참가하는 사람들을 도와주기 위해 제작한 여러가지 지도를 살펴보았습니다. 여러분도 워싱턴 DC에 가실 예정이라면 주말에 벌어질 여러가지 이벤트 지도불꽃 놀이 지도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친구와함께 내셔널몰 주변의 불꽃놀이에 참가할 예정이라서, 이 지도를 사용해 구경하기 제일 좋은 지점을 결정했습니다.

물론 워싱턴에서만 독립기념일을 경국하는 건 아니죠. 아래는 여러가지 퍼레이드나 불꽃놀이등이 벌여지는 여러 도시들을 모아둔 것입니다. (이중 몇몇은 Google Maps Mania blog를 참고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 지역의 지도를 공유하고 싶으시다면 트위터 (@googlemaps)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독립기념일 계획을 세울 때는 내지도(My Map)를 사용해서 친구들을 바베큐 파티에 초대하거나, 불꽃놀이를 즐기는데 최적인 주차장 위치를 알려주시면 좋겠네요.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