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360 파노라마

전주-송광사-하동으로... 지오캐싱과 VR 파노라마 여행~~

하늘이푸른오늘 2013. 3. 27. 16:17

지난 주말, 지오캐싱도 할 겸, 파노라마도 촬영할 겸, 꽃구경도 할 겸... 겸사겸사 남쪽 동네에 다녀왔습니다.


첫날은 전주에서 지오캐싱하고, 아는 분들과 술한잔 했습니다. 사실 전주에는 지오캐싱으로 친해진 분들도 많고, 파노라마로 친해진 분들도 많아서 내려갈 때마다 약간 부담스러웠는데, 이번엔 함께 만났습니다. 오래전에 써둔 글처럼, 지오캐싱과 파노라마는 상당히 어울리는 취미라서, 함께 술한잔 하다보니 서로들 잘 통하더군요~ ㅎㅎ


아래는 전주 수목원입니다. 도로공사에서 운영하는 곳인데 무료네요. 아직까지 추워서 군데군데 싹만 나와서 그렇지 날이 좀 더 풀리면 정말 예쁘겠다 싶었습니다. 물론 이곳에도 지오캐시가 있습니다. 왼쪽에 서 계시는 분이 주인장이십니다. ㅎㅎ



Jeonju Arboretum, Hydrophyte in 대한민국


다음은 진북사입니다. 전주성의 동서남북 사방에 절을 짓고 전주를 수호했다는 사고사(四固寺)중의 하나로, 촬영지는 가장위에 있는 산신각입니다. 아기가 없는 부부가 소원을 빌면 아기가 생긴다는 영험이 있기로 유명한 곳이라네요.



JinBukSa (North Defense Temple) in 대한민국


다음날 아침엔 6시에 출발했습니다. 마침 때가 매화철이라서 그동네가 엄청 밀릴 수 있기 때문에 작정하고 일찍 출발한 겁니다. 


먼저 송광사로 향했습니다. 이곳에는 우리나라에서 3번째로 오래된 캐시인 Path to Enlightenment (Songkwangsa Temple) : GCHBGB 가 있는 곳입니다. 사실 이 캐시가 이번 여행의 중요한 목적중의 하나였습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캐시 10개를 모두 찾는 것을 장기 목표로 설정하고 있거든요. 


아래가 송광사입니다. 이 곳이 사진찍는 포인트라고 하더군요. 



Songkwangsa Temple in 대한민국


캐시가 숨겨진 곳은 송광사를 지나서 좀 더 올라간 거의 아무도 안다니는 듯한 곳이었습니다. 거의 10년 전에 설치된 캐시가 지금까지도 유지되려면 좀 접근성이 떨어질 수 밖에 없죠. 같이 동행한 분이 이 캐시를 찾았는데, 캐시통이 깨진 상태였습니다. 아래 사진에서 오른쪽 아래에 동그란 통 보이시죠? 아마도 맷돼지던... 야생동물이 깨뜨린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제가 가지고 간 락앤락통으로 교체를 했습니다. 


현재 이 캐시의 주인장은 오래전부터 접속하지 않는 것으로 보아 지오캐싱을 그만 둔 것으로 보이는데, 이럴 경우에는 지오캐싱하는 사람들이 공동으로 관리하게 됩니다.



다음엔 하동으로 강굴을 먹으러 갔습니다. 사실 이번 여행은 홍의님이 Facebook에 강굴 사진을 올리면서 시작되었더랬습니다. 언제든지 내려가면 안내를 해 주신다고 해서 그날로 날을 잡았죠. ㅎㅎ 


아래 보이는 게 강굴입니다. 강에서 자란다고 강굴이라고 하고, 벚꽃 필때쯤이 제일 맛있다고 벚굴이라고도 한답니다. 다른 계절에는 거의 안먹는다고 하더군요. 맛은 그냥 일반 굴과 비슷했습니다. 그래도 손바닥보다 훨씬 큰 굴을 구워먹었다는 추억은 평생가져갈 수 있겠죠~~



아래는 그 인근에서 촬영한 사진입니다. 섬진강을 내려다보는 풍경이 멋지네요. 마침 이곳 땅주인께서 밭을 갈고 있었는데, 참 부럽더군요.



Seomjin River from Hadong in 대한민국


그다음으로는 하동 평사리로 갔습니다. 토지의 주 무대가 된 곳이죠. 사실 이동네는 그 전에는 거의 아무 것도 없는 촌동네였는데, 드라마 토지를 촬영한 이후로 주요 관광지가 된 곳이라고 합니다. 원래 99간 짜리 한옥은 좀 더 들어가야 있다고 하고요.


아래는 평사리 벌판 한가운데 있는 부부송(夫婦松)의 모습입니다. 물론 바로 옆에 지오캐시가 숨겨져 있죠. 원래 지오캐시는 이렇게 멋진 곳을 안내하는 목적이 되는 게 우선입니다. 


정말 근래들어 본 가장 멋진 소나무다 싶었습니다. 게다가 그 주변엔 매화꽃이 심어져 있어서, 시간이 흐를수록 멋진 곳으로 변해갈 것 같았습니다. 그런데.... 아쉽게도 이곳이 사유지인 모양이더군요. 들어오는 입구에 주인 이외에 출입금지라고 되어 있던데... ㅠㅠ



Couple Pine Tree in 대한민국


아래는 평사리 윗쪽 도로에 있는 전망대입니다. 섬진강도 보이고, 부부송도 보이고, 최참판댁도 보이고... 정말 절경이었습니다.



800 4818 Panorama in 대한민국


마지막으로 들른 곳은 곡전재입니다. 홈페이지를 보면 현재 숙박시설로 이용되고 있는 듯 한데, 구례군 향토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있는, 멋드러진 한옥입니다. 특히 정원이 참 예쁘게 만들어져 있네요.



Gokjeonjae Pension in 대한민국


아래도 곡전재... 연못쪽입니다.



Gokjeonjae Pension 2 in 대한민국


이렇게 해서 오랜만에 다녀온 나들이 여행기를 마칩니다. 안내해주신 하얀곰님과 홍의님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함께 다녀오신 고선생님께도 감사드리고요.


민, 푸른하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