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WeatherBug - 기상정보 제공사이트(Ready for the weather)

하늘이푸른오늘 2008. 2. 16. 13:13
사용자 삽입 이미지
2월 15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날씨관련 사이트에서 구글맵을 이용하고 있다는... 구글 매쉬업에 관한 내용입니다.

weatherbug.com라는 날씨 사이트입니다. 그런데, 정말 이상하네요... 구글 애드센스가 여기저기 붙어있습니다.

그러니깐... 기상청같은 국가기관에서 제공하는 정보가 아니라는 뜻입니다.

어쨌든 이 사이트에 들어가서 어떤 지점을 선택하면(예 : San Francisco) 다음과 같은 예보 화면이 나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화살표 있는 곳을 보시면 Change Tracking Station, 즉, 관측소를 바꿀 수 있다는 링크가 있구요, 그걸 누르면 다음과 같이, 관측소가 위치한 지점을 찾을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기에서 맨 아래에 있는 주석을 보시면, 빨간것은 NWS Station, 즉, 미국정부에서 운영하는 National Weather Service Station 들이고, 나머지는 WetherBug에서 운영중인 관측소입니다.

기상관측소를 일반인이 운영한다니... 정말 희안하네요. 기상 관측소를 운영해서 돈벌이가 될 수 있을까... 정말 의심스러운데 말입니다. 참고로 여기에 들어가시면 Google 데스크탑용 Weatherbug 가젯이 있습니다.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8/02/ready-for-weather.html
Friday, February 15, 2008 at 2:29 PM

제가 이번 주말에 산행을 갈 예정이라서, 제가 좋아하는 weatherbug.com에 들어가서 날씨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이 사는지역의 날씨(혹은 주말에 가고 싶은 곳의 날씨)를 찾아보시면, "change tracking station."이라는 옵션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을 사용하면 우리 구글맵 API를 활용하여, 전세계 수천개의 날씨 추적 사이트를 선택할 수 있는 구글맵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이들 소형 기상관측소에서는 여러분이 찾고자하는 지역의 실시간 기온, 풍향, 강우량 등의 자료를 여러분의 컴퓨터로 직접 제공해 줍니다.

제가 갈 곳에는 바람과 눈이 있을 것 같습니다. 스노우 체인을 챙기고 눈 속에서 뒹굴 준비를 해야겠네요~~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