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구글맵이 편집된 위치를 실시간으로 감상하기(Making changes)

하늘이푸른오늘 2008. 1. 25. 22:09
1월 24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며칠전 이 블로그의 소식이 뜸하다고 투정?을 부렸었는데, 3개의 소식이 한꺼번에 나왔네요.

이번 소식은 11월 20일에 추가된 구글맵 위치표지 편집기능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기능이 등장했다는 내용입니다. 즉, http://maps.google.com/recentedits에 들어가시면, 누가 구글맵에 있는 주소나 업소 위치를 다른 곳으로 옮기는지 지켜볼 수 있습니다.

백문이 불여일견! 직접 이 포스트에 삽입하였으니 감상해 보시기 바랍니다.



예전에 이것과 비슷한데... 전세계에 있는 사람들이 글을 올리면 실시간으로 하나씩 표시되는 매쉬업이 있었는데 기억이 안나네요... 혹시 아시는 분 있으면 댓글로 부탁드립니다.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8/01/making-changes_24.html
Thursday, January 24, 2008 at 4:40 PM

구글에서는 새로운 기술을 배울 수 있도록 다른 부서로 이동하는 경우가 많은데, 저는 최근 구글맵 팀으로 배치되었습니다. 특별히 여러분과 같은 지역 전문가들을 구글맵에서 가상 이웃으로 맺어주는 일을 담당하고 있죠. 아마도 얼마전에 추가된 위치표지 편집기능 기억하시겠죠?

예전에 저는 왠만한 사람들이 아니면 잘 모르는 커널 관련 작업을 했었기 때문에, 구글맵 유저 인터페이스 개발과 같이 잘 알려진 업무를 담당하는 부서로 전보된 것은, 저로서는 매우 신선한 변화였습니다. 약간은 흥분되고 들뜬 기분에서 구글맵 '최근 편집(recent edits)' 뷰어를 개발하게 되었죠. 이 뷰어는 전세계 사용자들이 최근에 구글맵을 편집한 곳을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뷰어입니다. 그냥 가만히 앉아만 있으면, 세계의 정보가 조금씩 좋아지고 편집되는 것을 지켜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상당히 중독성이 강하다는 것을 경고하는 바입니다. (여러분이 직접 편집하는 것 만큼이나 중독성이 강합니다.)

이제 작업이 완료되어, 제가 작업한 결과가 실제로 구글맵의 일부가 되고, 전세계 정보의 품질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어 저는 아주 아주 기쁩니다. 또한 보너스로서 저희 부모님이 "그래, 대체 네가 구글에서 뭘한다고?"라고 물으실 때 이제는 http://maps.google.com/recentedits에 들어간 뒤 "바로 이겁니다."라고 말하기만 하면 되니 얼마나 기쁜지 모르실 겁니다.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