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구글어스, 세계 실시간 레이더 정보 제공(International radar updates in Google Earth)

하늘이푸른오늘 2008. 3. 21. 11:47
3월 20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구글어스에서 유럽, 미주 등을 대상으로 준실시간 기상레이더 정보가 제공되기 시작했다는 내용입니다.

작년 11월 8일 구글어스에 최초로 기상관련 정보가 등장했습니다. 그때, 구름 영상과 일기 예보 자료는 우리나라를 비롯해 전세계를 대상으로 서비스하기 시작했지만, 기상레이더는 미국에 한해서만 제공되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유럽, 캐나다, 알라스카, 하와이, 푸에토리코(Pueto Rico)를 대상으로 기상레이더 영상 지원범위를 넓혔다는 내용입니다.

아래는 알라스카 지역의 기상레이더와 구름을 한꺼번에 보인 모습입니다. 현재 알라스카 만 일대에 비구름이 있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구름은 없애고, 알라스카만 지역을 좀더 확대해서 기울여 본 화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지막으로 아래는 완전히 기울여 둔 상태로 본 모습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레이더 영상은 하늘에 떠있는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구름도 상공에 떠있기는 합니다만, 너무 특징이 없고 레이더 영상을 가려버리기 때문에 별로 의미는 없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정도까지. 우리나라의 기상레이더 영상을 구글어스에서 볼 수 있는 날이 올까요? 아마도 힘들겠죠?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8/03/international-radar-updates-in-google.html
Thursday, March 20, 2008 at 2:11 PM

봄이 되면서, 기상정보에 관심이 많은 분들은 몇달 전 구글어스에 추가된 날씨(Weather) 레이어를 통해 몰아치는 폭풍우를 추적하고자 하고자 기대하고 계실 겁니다. 그때는 미국에서만 레이더 정보가 제공되었다는 걸 기억하실지 모르겠지만, 약속드린대로, 이제 전세계 데이터를 제공하게 되었다는 것을 알려드리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우리는 다시 weather.com과 협ㄺ을 통해, 구글어스에서 실시간 레이더 정보를 제공하는 범위를 유럽, 캐나다, 알라스카, 하와이, 푸에토리코(Pueto Rico)까지 확대시켰습니다.

레이더 영상을 보시려면, 날씨(Weather) 폴더 및에 있는 기상 레이더(Radar)앞을 체크만 하시면 됩니다.

즐겁게 폭풍우를 추적해 보시길!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