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

구글어스 내비게이터 변신시키기

하늘이푸른오늘 2008. 5. 5. 00:19
엊그제 나온 Google Earth Blog 글을 정리하다가... 재미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구글어스의 내비게이터 아이콘을 마음대로 바꿀 수 있다는 겁니다.

아래의 좌측 그림은 구글어스(Google Earth) 4.3에서 새로 등장한 현재의 내비게이터 아이콘이며, 우측은 새로 바꾸어본 내비게이터 아이콘의 모습입니다. 일단 제가 보기에는 훨씬 나아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렇게 변신시켜 보시려면 일단 아래의 그림을 오른쪽 마우스 버튼으로 클릭해서 "C:\Program Files\Google\Google Earth\res" 속에 new_ring_background.png라는 이름으로 저장하시면 됩니다. 원래 아이콘을 남겨 두시고 싶으시다면 원래 있던 파일을 미리 다른 곳에 저장해 두어야 하고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래는 이 아이콘을 적용해본 모습입니다. 대충... 괜찮은 것 같아서 계속 써야겠다 싶네요. 참고로, 현재 그림 윗쪽 방향이 서쪽(W)이라는 걸 쉽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이 글을 보고... "C:\Program Files\Google\Google Earth\res" 디렉터리에 있는 그림들을 대략 보니, 여러가지 아이콘을 원하는 대로 대체할 수 있을 것 같다는 기분이 듭니다.  원문에 붙어있는 댓글에도 구글어스 인터페이스 디자인 대회라도 열어야 하는 거 아니냐는 글들이 올라와 있구요.

관심 있고 시간 있으신 분 계시면 한번 도전해 보시길~~~

민, 푸른하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