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구글어스 특별 발표회 초대합니다.(You're invited...)

하늘이푸른오늘 2009. 7. 17. 13:09
사용자 삽입 이미지
7월 16일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다음주 월요일(7월 20일) 구글어스가 대폭 업그레이드될 예정입니다.

발표는 워싱턴 DC에 있는 Newseum에서 이루어질 예정으로서, 누구나 원하시는 분은 참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어떤 내용이 발표될 것인지에 대해서는 정확히 나온 게 없지만, Google Earth Blog등에 따르면 달에 관한 발표가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일단 7월 20일이 1969년의 아폴로 11호 달 착륙 40주년이 되는 날이기도 하고, 아폴로 11호에 탑승했던 버즈 알드린(Buzz Aldrin), 최초의 여성 우주유영자인 아노쉐 안사리(Anousheh Ansari) 등의 초청연사를 보았을 때도 거의 확실하다는 것입니다.

구글에서는 2007년 여름에 구글맵을 기반으로 한 구글 문(Google Moon) 을 발표했으며, 이와 동시에 총상금 3천만 달러에 이르는 구글 루나 X 프라이즈(Google Lunar X Prize) 를 시작했었습니다. 또한 올해 초 구글어스가 5.0으로 업그레이드 될 때 화성모드가 추가되었죠. 따라서 이번엔 달을 3차원으로 볼 수 있는 구글 3D 달 정도가 나올 확률은 거의 100%라고 보여집니다. 물론 이외에도 다른 기능이 더 포함될 수도 있고요.

흠... 그러고 보니, 얼마전 전자신문에 나온 기사가 생각나네요.

전세계 40개국 천문학자와 천문 애호가들이 천체망원경 개발 400주년과 아폴로 11호 달 착륙 40주년을 기념하여, 각각 촬영한 달 조각 사진을 잇대어 한 장으로 만들었다는 내용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32번 지역을 맡았고, 아마추어 천문가 박성래씨가 지난달 13일 새벽 3시께 지름 20센티미터짜리 망원경과 카메라를 이용해 찍었다고 합니다.

아래가 그 사진입니다. 좌측 하단부를 보시면 태극기가 선명하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는 머... 달에 관해서는 별로 관심은 없는데, 이번 업그레이드에서 좀 더 멋진 기능이 추가되면 좋겠다... 싶습니다.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9/07/youre-invited.html
Thursday, July 16, 2009 at 3:45 PM
이번 월요일에  워싱턴 DC에 있는 Newseum에서 구글어스(Google Earth)에 관한 특별한 발표가 있을 예정입니다. 이 이벤트는 오전 11시에서 12:30까지 진행될 예정으로 구글 발표자, 초청연사, 제품 시연 등이 있을 것입니다.

Newseum에는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티켓정보는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석하실 수 있다면 정말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우리는 무척 기대하고 있습니다. 월요일에 뵈었으면 좋겠네요!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