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구글 지도제작도구 대상국가 확대(Map making in new worlds)

하늘이푸른오늘 2008. 12. 22. 14:34
12월 11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구글 지도제작도구(Google Map Maker)를 사용할 수 있는 지역이 43개 추가되어, 전세계 164 개 국가에서 사용할 수 있게되었다는 내용입니다.

구글 지도제작도구란 누구나 자유롭게 지역전문가가 되어, 자신이 알고 있는 도로나 관심지점 등을 등록할 수 있는 도구로서, 이렇게 등록된 지점이 구글맵(Google Maps)에 나타나게 되는 서비스입니다.

구글 지도제작도구는 2008년 6월말 처음 시작된 이래, 40여개의 섬나라로 확대되고, 9월말에는 아시아 17개국을 지원하는 등 계속 서비스 범위가 확대되어 왔습니다.

이번 추가지역중에는 아시아 국가도 여러나라 들어 있습니다. 이를 비교해 보기 위해, 먼저 제가 예전에 올린 구글스프레드시트사용법에서 지도를 보여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주로 중동지역이 추가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리나라는 이번에도 서비스범위에서 벗어났습니다. 물론 얼마전 우리나라 구글맵 서비스가 시작되면서 구지 지도제작도구가 필요없게 되었기 때문이겠죠.

===
아래는 원문에 들어 있는 그림입니다. 구글 지도제작도구(Google Map Maker) 서비스가 개시된 이후 추가된 도로만 표시한 그림입니다. 밝은 부분은 도로가 많이 추가된 지역이죠. 인도 부근이 특히 밝은 색을 띄고 있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8/12/map-making-in-new-worlds.html
Thursday, December 11, 2008 at 10:15 AM

이번에 아르헨티나, 코스타리카, 피지를 포함하여 43개의 새로운 국가와 지역에 구글지도제작도구(Google Map Maker) mapmaker.google.com를 서비스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구글지도제작도구가 전세계 164 개 국가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더 많은 국가에서 구글 지도제작도구를 사용하게 된 것은, 우리가 전세계 모든 분들을 잊지않고 있다는 표시이기도 합니다. 구글 지도제작도구(Google Map Maker)를 사용하면 여러분이 사는 지역의 자료를 풍부하고, 완벽하며 멋지게 만들 수 있습니다. 아래에 있는 비디오를 통하여 파키스탄의 이슬라마바드 지역이 사용자의 참여로 어떻게 변화하였는지를 둘러 보시기 바랍니다.



우리는 많은 사용자분들께서 도로 하나, 장소, 동네 자료를 입력하는 것을 보며, 즐거운 회상에 젖었습니다. 그러나, 지구라는 캔버스를 둘러보면, 그 결과는 정말 놀랍습니다. 우리 엔지니어 두 분이
지도제작도구(Map Maker)에 입력된 도로를 한꺼번에 보여드림으로써, 이러한 기쁨을 여러분과 함께 나누고자 결심하였습니다. 아래 그림에서 보실 수 있는 것처럼, 구글 지도제작도구는 가장 정보가 필요한 곳에 널리 사용되고 있음을 아실 수 있습니다.



이 사진은 여러분의 친구들과 공유하거나 스크린세이버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제 2008년이 저물어가는 지금, 저는 여러분의 도움으로 이 그림이 너무 밝아져서 스크린세이버로는 적당하지 않게 될 수 있기를 빌어마지 않습니다.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