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위스콘신 홍수지도(Map of Wisconsin road closures)

하늘이푸른오늘 2008. 6. 24. 16:49
6월 23일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얼마전 미국 위스콘신주에서 홍수가 발생했고, 이를 종합한 구글맵 개인지도(My Maps)를 제작하였다는 내용입니다.

LatLong 블로그에는 개인지도를 활용한 위치정보 공유에 관한 내용이 많이 있습니다. 워싱턴주 홍수지도, 샌프랜시스코 유류유출사고지도, 샌프란시스코 남부 산불지도, 실시간 지진 발생현황 지도, 중국 폭설 지도 등이 대표적입니다.

여기를 눌러보시면 개인지도와 뉴스가 결합된 사례를 더 많이 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이 지도는 위스콘신 주정부에서 제작했다는 것이 독특한 점이라고 생각됩니다. 위스콘신 주에도 분명 GIS 시스템은 있겠지만, 일반인들에게는 구글맵이 더욱 효과적이라는 뜻일 것입니다.

아울러, 이 지도는 공동으로 사용하는 지도(My Our Maps)이기 때문에, 일반인들이 주변에서 직접 경험한 소식을 함께 올릴 수 있어 더 정확한 정보를 축적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래 원문에 들어 있는 지도는 삽입된 지도입니다. 따라서 마음대로 확대/축소/이동하면서 보실 수 있습니다. 선이나 위치표지를 누르면 상세한 정보도 얻을 수 있고요.

이처럼, 개인지도를 만들어서 공유하는 방법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구글맵으로 나만의 지도 만들기를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8/06/map-of-wisconsin-road-closures.html
Monday, June 23, 2008 at 9:29 AM

위스콘신주의 폭우와 홍수로 인해, 위스콘신 교통부(Department of Transportation) 주교통운영센터(State Traffic Operations Center)와 응급운영센터(Emergency Operation Center)에서는 구글맵을 활용하여, 홍수로 인한 도로 폐쇄 상황을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개인지도(My Maps)를 제작하였습니다. 이 지도는 현재 140만번이나 보여졌습니다. 또한 300개 이상의 댓글을 통해 도로 폐쇄 및 홍수에 관한 추가정보가 제공되는 등, 매우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지도가 되고 있습니다.


View Larger Map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