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

Crysis 게임맵을 구글어스로 제작

하늘이푸른오늘 2007. 11. 30. 19:12
사용자 삽입 이미지
Crysis라는 게임 아세요? 저는 게임 끊은지 오래라 잘 모릅니다. :-) 2007년 11월에 발매되었고, 우리나라엔 데모버전만 공개되었는데, 엄청난 인기를 끄는 모양입니다.

게임 종류는 1인칭 슈팅 게임(FPS : First Person Shooter), 즉, 아주 1990년대 저도 조금 해본 둠 스타일로 주인공이 되어 무기를 써서 수비군을 죽이고 목표를 탈취하는 게임이랍니다.

이 게임은 특히, 사용하는 지도가 엄청 넓고 사실적이라고 합니다. 몇몇 분이 데모영상을 캡쳐해서 올렸는데, 정말 사실감이 넘칩니다. 아래는 축소한 영상입니다. 직접 눌러보시면 디테일이 정말 뛰어나다는 것을 아실 겁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래는
1280x1024로 높이고 모든 옵션을 high로 선택했을 때의 모습입니다. 이것도 꼭 눌러보고 확인해 보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정도로 게임소개는 마치고... 사실 게임을 끊은지 오래되었고, 특히 이런 종류의 게임을 싫어하는데다 북한군과 싸워야 한다니 더욱 안습인데, 갑자기 게임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이 게임의 비경이 되는 지도를 구글어스 영상을 가져와서 만든 사람이 있다고 해서입니다. (via Ogle Earth)

이 게임에는
SandBox2라고 하는 지도 편집 툴이 포함되어 있는데, 피지(Fiji)의 Monuriki라는 섬의 위성영상을 1:1로 캡처를 뜨고, 사진 관리 툴인 Picasa에서 이 섬의 사진을 참고로 해서, 지도를 작정했다고 합니다.

작성한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구글어스에서 이미지를 캡쳐
  2. 캡쳐한 이미지를 모두 붙이기
  3. 이 이미지를 읽어 들여서 편집 시작
  4. 바닷물 모델링
  5. 바다, 해변 등의 텍스처 만들기
  6. 사진을 사용해서 산을 모델링
  7. 지형을 자세하게 묘사
  8. 식물 등 첨가
  9. Voxel(3차원요소) 만들기
Series- Making 1-to-1 Scale maps inside Sandbox2에 들어가보시면 만드는 방법을 고해상도 비디오(920*760)로 보실 수 있습니다. 총 11개의 비디오가 있는데, 그중 제일 1부에만 구글어스, 스케치업 등을 사용하여 영상을 추출하는 방법이 나옵니다.

머... 대충 아래 그림처럼 만들 수 있답니다. 근데 비디오 몇 개를 보니 정말 만들기 힘들 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민, 푸른하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