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구글 스케치업, 3D 캠퍼스 콘테스트(Are you a supermodel(er)?)

하늘이푸른오늘 2008. 2. 12. 11:10
2월 11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구글에서 전세계를 대상으로 3D 캠퍼스 콘테스트를 공식으로 공고했다는 내용입니다. 물론 우리나라도 포함됩니다.

참가자격은 대학생 이상으로서, 대학 캠퍼스 건물을 구글 스케치업(SketchUp)을 사용하여 3D로 모델링하고, 이를 3D 이미지갤러리(Warehouse)에 올리면 됩니다. 물론 3D 모델은 구글어스내에 정확한 위치에 올라가 있어야 합니다. 규칙을 준수하는 한도내에서 가장 멋지게 캠퍼스를 모델링하는 분들(단체 가능)이 1등을 하게 되겠죠.

이번 콘테스트 상품은 애플의 아이팟터치(Ipod Touch), 닌텐도의 Wii 콘솔, 구글 티셔츠, 구글 모자 등이라고 하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세한 사항은 공식 콘테스트 홈페이지를 가보시면 됩니다. 참고로 작년 우승 작품도 한번 구경해 보세요.

사실 구글에서 실시하는 3D 캠퍼스 콘테스트는 처음이 아닙니다. 또다시 3D 캠퍼스 경연대회 개최를 보시면, 미국/캐나다를 대상으로 처음 실시했었고, 작년에는 호주/뉴질랜드를 대상으로 경연대회를 한 바 있습니다. 이때문에 유럽지역 대학생 들이 항의도 했다는 군요.

제가 "Seoul"이라는 카테고리로 3D 이미지갤러리(Warehouse)에 올려둔 콜렉션을 살펴보시면, 캠퍼스 건물이 올라온 학교가 3군데 있습니다. 서울시립대학교, 중앙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입니다. 이중에서 이화여자대학교가 4-5개 정도의 모델을 올렸고, 품질도 가장 좋은 편입니다. 시립대와 중앙대 이름으로 올라온 것은 1-2개 모델 정도이고요. (아래는 이화여자대핵교 메인홀이라고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리나라에 아직까지 스케치업 사용자가 많지 않은 것으로 압니다. 그래서, 아마도 제 생각에는 이번 콘테스트에 우리나라에서 학교단위로 참가할 가능성은 높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누군가가 꼭 참여해 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8/02/are-you-supermodeler.html
Monday, February 11, 2008 at 5:02 PM

오늘 우리는 구글 2008 국제 3D 캠퍼스 콘테스트가 시작됨을 알려드립니다. 이 콘테스트는 전세계 학생들께 자신이 다니는 대학교 캠퍼스를 3D 모델로 제작하는 콘테스트입니다. 아이디어를 얻거나, 가상 대학교 투어를 원하신다면 작년 우승 작품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등록하려면 콘테스트 공식 홈페이지에 들러주세요. 올해도 많은 기대를 하겠습니다.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