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스트릿뷰

구글 스트릿뷰(Street View) 소식 두가지

하늘이푸른오늘 2008. 10. 29. 08:54
먼저, 스트릿뷰가 스페인을 대상으로 서비스되기 시작했다는 소식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Google Earth Blog를 읽어보시면 되는데요, 마드리드(Madrid), 바르셀로나(Barcelona), 발렌시아(Valencia), 세빌라(Sevilla) 등에서 서비스 된다고 하네요.

스트릿뷰는 대부분 미국을 대상으로 서비스되고 있지만, 처음에는 호주와 일본(8월), 다음으로는 프랑스(10월)를 대상으로 서비스되었다가 이제 스페인으로 서비스 범위가 확장되었네요.

아래는 바르셀로나에서 유명한 미완의 성가족 성당(Sagrada Familia Abstracta)가 스트릿뷰에 나타난 모습입니다. 직접 보시려면 여기를 보시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성가족 성당(Sagrada familia)은 1882년에 건설되기 시작했으며, 1891년부터 세계적으로 유명한 건축가인 안토니오 가우디가 건축에 참가하였고, 가우디 사후인 현재에도 계속 공사가 이루어지고 있는 미완의 교회 건축물이라고 합니다. 아래는 이 지점에 있는 파노라미오 사진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또다른 소식은 iPhone 2.2 (beta)에서 스트릿뷰를 지원한다는 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Google Maps Mania를 읽어보시면 되는데요, 대충 아래와 같은 모습이랍니다. 더 많은 사진이 있다는 곳은 들어가지지 않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 사진으로 보면 일반적인 스트릿뷰 영상과 많이 다르네요. 특히, 길의 방향이 크게 표시되어 있어서 재미있다 싶습니다. 오른쪽 아래에 작은 동그라미로 현재의 위치가 보이는 것도 재미있고요.

민, 푸른하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