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구글맵 스트릿뷰가 노키아 S60 및 윈도 모바일에도(Street View for Nokia S60 and Windows Mobile)

하늘이푸른오늘 2008. 12. 22. 09:04
12월 10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제목 그대로 노키아(Nokia) S60과 윈도모바일을 탑재한 스마트폰에서도 구글맵(Google Maps) 스트릿뷰(Street View)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는 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구글 모바일 블로그(Google Mobile Blog)를 읽어보시면 되는데요, 모바일 구글맵(Google Maps for mobile)을 2.3으로 업그레이드 하면서 노키아 S60 과 윈도 모바일(Windows Mobile)을 지원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참고로, 지금까지는 안드로이드(Android), 블랙베리(BlackBerry), 아이폰(iPhone) 등의 스마트폰만 스트릿뷰 영상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아래는 구글 모바일 블로그(Google Mobile Blog)에 있는 그림을 가져온 것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외에도 이번 모바일 구글맵 2.3에는 대중교통을 포함한 보행자 안내기능, 사용자 평가를 읽을 수 있는 기능 등을 새로 넣었고, 유저 인테페이스도 새로 만들었다는 내용도 있네요. 아래는 구글 모바일 블로그(Google Mobile Blog)에 있는 비디오인데, 자전거에 바람이 빠졌을 때, 구글맵 스트릿뷰를 이용해 수리센터를 찾는다는 내용입니다.


====
바로 어제, 우리나라의 스마트폰 산업을 가로막고 있던 위피(Wipi)의 의무탑재 조항이 내년 4월로 종료된다는 뉴스가 나왔습니다. (동아일보, 서명덕기자님의 글 참조) 이제 내년 4월이 되면 아이폰, 블랙베리, 안드로이드 등의 스마트폰이 우리나라에도 공급될 수 있는 길이 열린 것입니다.

제가 오즈폰(타치웹폰 LH2300)을 사용하고 있고, 아이팟터치(iPod Touch)도 가지고 있지만, 둘다 만족스럽지 못한 부분이 있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이팟터치를 써보니 오즈폰이 밉다는 글과 아이팟터치를 써보니 아이폰이 땡긴다는 글을 읽어보시면 됩니다.

어쨌든, 이제 내년 4월에 어떤 스마트폰이 먼저 영업을 시작할지는 모르겠지만, 정말 많이 기대가 됩니다. 아이폰이 나오면 위약금을 얼마나 물어야 하는지 몰라도 무조건 아이폰(iPhone)으로 옮겨탈거니까요. ㅎㅎㅎ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8/12/street-view-for-nokia-260-and-windows.html
Wednesday, December 10, 2008 at 9:50 AM


노키아(Nikia) S60 및 윈도 모바일(Window Mobile) 사용자들께 좋은 소식 알려드리겠습니다. 이제 여러분의 핸드폰에서 스트릿뷰(어제 발표된 놀라운 영상을 포함해서)를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스트릿뷰는 전세계 영상을 제작, 배포하느라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어, 스트릿뷰가 서비스되는 나라에서 사용되는 스마트폰에서 직접 볼수 있게 만들고 싶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구글 모바일 블로그(Google Mobile Blog)를 참고하세요.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