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구글맵에 파노라미오와 위키백과 지원(More ways to find more than ever)

하늘이푸른오늘 2008. 5. 15. 11:34
5월 14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구글맵에서 파노라미오(Panoramio)사진과 위키피디아(Wikipedia) 항목을 볼 수 있는 버튼이 추가되었다는 내용입니다.

예전에도 이들 항목을 볼 수 없었던 것은 아닙니다. 구글맵(Google Maps)에서 "My Maps(My Maps)" 탭을 누르고 들어 간 후, 맨 위에 있는 "Browse the directory"를 누르면 다른 분들이 만들어 둔 여러가지 맵플릿(Mapplets)를 찾아 추가할 수 있었죠. 물론 파노라미오(Panoramio)사진과 위키피디아(Wikipedia) 항목도 들어 있었구요.

하지만, 이런 방식으로 추가하면 아무래도 번거러울 뿐 아니라,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찾기도 힘들었는데, 이번에 새로운 버튼이 추가됨으로서, 아주 손쉽게 볼 수 있게 된 것입니다.

다음은 샌프랜시스코 지역에서 "Photos"레이어를 켠 모양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엄청나게 많은 사진이 올라옵니다. 물론 서울에 가봐도 사진은 엄청 많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런데... 좀 이상하네요. 이왕에 버튼을 만들었으면 유튜브 비디오를 볼 수 있는 버튼도 함께 만들 것이지.... 싶어서요. 구글맵에서 유튜브 비디오 검색을 읽어보시면 아시겠지만, 구글맵에서 유튜브는 쉽게 검색할 수 있는 게 아니라, 사업체 검색(Find Business)를 했을 때 나오는 결과에 유튜브를 넣을 수 있는 것이라서, 일반 사용자가 만든 유튜브는 보기가 쉽지 않거든요. (위에서 말씀 드린 "Browse the directory"에서도 유튜브 맵플릿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머... 언젠가는 추가되겠죠.... 힘든 건 아닐테니까요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8/05/more-ways-to-find-what-youre-looking_14.html
Wednesday, May 14, 2008 at 11:36 AM

얼마전 저희가 알려드린 구글맵에서 웹 검색, 구글맵에서 유튜브 비디오 검색같은 소식에서 느끼셨겠지만, 우리는 여러분께 공간위치와 연계된 정보를 구글맵에서 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보다 더 중요한 것은 이러한 정보를 보다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생각하여, 구글맵(Google Maps)에 새로운 버튼을 추가하였습니다.


"More"버튼을 누르면, 파노라미오 사진이나 위치와 연결된 위키피디아(Wikipedia) 항목을 손쉽게 켤 수 있습니다. 이 새롭게 향상된 레이어를 통해 이제 다양한 경험을 누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구글맵을 사용하여 휴가 계획을 세우실 경우, 전세계의 사진을 보실 수 있고 이를 통해 목적지를 결정할 수 있으실 것입니다. 또는 사진(Photos)레이어를 켜둔 상태로 지도를 둘러보시면, 새로운 곳을 찾아내실 수도 있겠고요. (인도네시아 자바(Java)섬 사진이 나를 부른다...)

"More"버튼 만 눌러보시면, 많은, 정말 많은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