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구글맵에서 호텔 투숙비 보기 (Experiment to show hotel prices on Google Maps)

하늘이푸른오늘 2010. 3. 23. 17:30
구글맵(http://maps.google.com)에 새로운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랍니다. 구글맵에서 호텔을 검색하면 그 호텔의 투숙비까지 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구글 LatLong 블로그의 글에 따르면 이 기능은 아직까지 실험적 수준으로서, 일부 사용자에게만 제공된다고 합니다.

저도 물론 테스트를 해봤지만, 저는 적용대상이 아닌가 봅니다. 혹시 테스트를 해보시려면 http://maps.google.com 으로 들어가서, Hotels near New York 과 비슷하게 검색해 보시면 됩니다.

아래는 원문에 들어 있는 그림입니다. hotels New York 로 검색하고 날자와 숙박일수를 입력하면 오른쪽에 호텔 투숙비가 나타나는 모양입니다. 이 투숙비를 클릭하면 이 정보를 제공한 회사 내역이 나타나고(화살표 부분) 다시 한번 클릭해 들어가면 직접 예약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지도에서 검색하는 이유야 아주 다양하겠지만,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의 입장에서는 여기저기 헤메지 않고 구글맵에서 모두 해결할 수 있으니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로서는 이처럼 베타 수준으로 사용자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중이지만, 편리성을 생각할 때 조만간 모든 사람들에게 오픈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
그러고 보니... 구글맵에서 겹쳐 볼 수 있는 정보가 상당히 많습니다. 얼마전에 포함된 부동산 정보까지 포함해서 아래처럼 총 7가지가 되었네요. 머... 호텔 정보도 여기에 포함될 수도 있구요.


아무튼, 구글맵에 점점 많은 정보가 모이고 있습니다. 위치를 기반으로 세상의 모든 정보를 쉽게 접근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Organize the world’s geographic information and make it universally accessible and usable)이라는 구글 지오 팀의 미션이 다시 생각나네요. 

민, 푸른하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