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구글맵으로 선거정보를 확인하세요(Now's the time: register to vote)

하늘이푸른오늘 2008. 10. 3. 23:47
10월 1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미국 대통령선거 선거인단 등록 및 관련정보를 한꺼번에 볼 수 있는 선거정보 지도(Vote Infor Map)를 제작하였다는 내용입니다.

제가 미국의 선거제도를 잘 몰라서 조금 그렇네요... 그래도... 원문 밑에 있는 비디오는 재미있습니다. 알만한 영화배우들이 등장해서 처음에는 선거하지 말라고, 왜 하냐고 하다가... 나중에 가면 꼭 해야한다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선거정보 지도(Vote Infor Map)에서 제가 아는 곳(1625 Post St, San Francisco, CA 94115)으로 검색해본 모습입니다. 그냥 위치만 보여주는 정도입니다.

아직 집계된 결과가 없기 때문인데, 10월 중순쯤 나온다고 합니다. 좌측을 보니, 우편으로 등록할 경우 20일자 소인이 찍힌것까지만 유효하다고 되어 있네요.

구글맵 선거정보지도(Vote Info Map)

참고로, Election 08 Map Gallery에 들어가 보시면 미국 대통령선거와 관련된 여러가지 지도를 한꺼번에 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는 그 중에서 오바마 후보의 연설장면을 모아둔 지도를 삽입해 본 것입니다. 아이콘을 눌러보면 비디오가 나옵니다.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8/10/nows-time-register-to-vote.html
Wednesday, October 1, 2008 at 4:50 PM
선거철에는 정치적참여가 높아지죠. 등록된 선거인은 투표하기 시작했습니다. 심지어 오하이오에서는 어제 부재자 투표가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최근의
센서스 보고에 따르면, 대략 미국인중 1/4은 아직 등록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이제 시간이 되었습니다. 대부분의 주에서 등록 마감이 일주일도 남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선거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참여율을 높이는데 일조하고자 합니다. 구글의
선거정보 지도(Vote Infor Map)를 사용하면, 등록자, 미등록자, 부재자 투표인 등의 정보를 한꺼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m.google.com/elections에 접속하시면 핸드폰으로도 체크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는 현재 주정부 및 지방정부 선거관리 공무원들,
선거정보 프로젝트여성 선거인 연합(League of Women Voters) 등과 과 긴밀하게 협력하여 공식적인 선거정보를 취합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기대해 주세요.

아래는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Leonardo DiCaprio), 윌.아이.앰(will.i.am), 토비 맥과이어(Tobey Maguire), 포레스트 휘테커(Forrest Whitaker) 등 여러 연예인들이 함께 출연하여, 미국 젊은이들에게 투표를 권유하는 공공 캠페인 비디오입니다. 이 비디오에는 선거정보지도에 대한 링크가 들어 있습니다.



인터넷이 선거 참여에 큰 역할을 하고 있어, 우리는 매우 기쁩니다. 여러분도 하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친구들이나 가족들에게 등록을 하고 선거하라고 권유하면, 모두가 선거에 확실한 대비를 하실 수 있습니다.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