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구글어스 KML 콘테스트(Create cool KML, win cool prizes)

하늘이푸른오늘 2008. 11. 13. 22:06
11월 11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지난 9월 25일에 발표과학분야 KML 콘테스트에 대한 재 공지입니다.

과학분야 KML 콘테스트는 과학자, 선생님, 학생 들이 제작한 멋진 KML 콘텐츠를 공유하고, 구글어스를 과학 및 교육 분야에 널리 활용할 수 있도록 홍보하기 위한 목적입니다.

참가대상은 제한이 없기 때문에 우리나라에서도 지원할 수 있지만, 아직까지 KML을 알고 있는 분... 그것도 전문분야에 종사하는 분들이 KML을 알고 계실 분이 많지 않아 지원하실 분은 없을 것 같네요.

혹시 관심 있는 분이 계시다면 존베일리의 과학창고를 방문하셔서 여러가지 좋은 예제를 둘러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존베일리의 과학창고 - KML Archive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8/11/create-cool-kml-win-cool-prizes.html
Tuesday, November 11, 2008 at 10:40 AM


과학분야 KML 콘테스트의 마감시한은 12월 1일입니다. 이미 KML을 제작하고 계신 분들 께서는 심사 기준을 유념하시고, 마감시한 전까지 파일을 제출해 주세요. 아직 KML을 모르시는 분이라도 시간이 있으니, KML 도구 페이지에 있는 여러가지 도구와 예제를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우리는 구글어스를 이용해 자료를 표현하고, 학술적 연구 성과를 설명하며, 학생들이나 선생님들께 교육자료로 사용될 수 있는 KML을 찾고 있습니다. 이미 KML을 정말 환상적으로 이용하고 계신 분들이 많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러한 분들이 다른 모든 사람들과 구글어스에서 공유하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학생을 위한 카테고리가 따로 마련되어 있으니, 3명까지 팀을 짜서 응모하실 수도 있습니다.

학생 부문과 전문가 부문 당선작 각각 5개에 대해서는 장래에 KML로 작업할 때 도움이 될 수 있는 가민(Garmin) GPS, 열심히 일한 당신을 쉬게할 애플 아이팟터치(iPod Touch), 그리고 구글어스 가방 등의 상품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최고작은 선생님용 구글어스 사이트(Google Earth Educators site)와, 샌프란시스코에서 매년 열리는 미국지구물리학연맹(American Geophysical Union) 컨퍼런스의 구글 부스에 전시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