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구글어스 레이어 변경(New layers in Google Earth)

하늘이푸른오늘 2007. 11. 10. 12:50
11월 8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구글어스의 레이어가 전면 개편되었다는 내용이네요.

사실 구글어스가 처음 배포된 이래, 조금씩 여러가지 레이어가 추가되다보니, 약간 무질서하기도 하고, 너무 길이가 길어서 찾기 힘들었었는데, 이번 개편으로 상당히 깨끗하게 정리된 것 같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읽어보시면 되는데요, 이번에 모든 국가의 이름은 각 언어별 버전에 따라 표시되도록 개선되었다는 점이 눈에 띕니다.

즉, 한국어 버전을 사용하면 모든 나라의 국가이름은 영어와 함께 한국어로도 표시되는 것입니다. 아래 그림을 보면 노란색으로 대한민국 및 북한이 표시되어 있음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7/11/new-layers-in-google-earth.html
Thursday, November 8, 2007 at 6:26 PM

구글어스에 최신 데이터가 업데이트되었다는 소식에 많은 분들이 즐거워하실 것 같습니다. 이미 "날씨(Weather)" 와 "MDG 모니터(MDG Monitor)" 레이어에 대해서는 말씀 드렸지만, 그게 전부가 아닙니다.

우리는 이번 새로운 버전에 구글어스 화면 좌측에 있는 "단계별 항목(Layers)" 패널을 완전히 바꿨습니다. 길었던 레이어 목록을 아래 그림처럼 축소를 시킨 것이죠. 도로, 3차원빌딩, 날씨 등 기본 정보는 상위에 위치시켰습니다. 재미있는 것을 찾아보고 싶다거나, 찾아가보고 싶은 곳이 있다면, "갤러리(Gallery)"와 "관심장소(Places of Interest)" 폴더를 펼쳐보시면, 탐험해 보고 싶은 흥미로운 레이어가 엄청 많다는 것을 아실 수 있을 것입니다.



언젠가는 이집트로 가보고 싶으시다면, "이집트 여행(Egypt Tourism)" 레이어를 켜보세요. 여러 관광명소가 나타날 것입니다. 몇몇 유명한 곳에서는 섬세하게 만들어진 3D 모델도 제공됩니다.





하지만, 이번 휴가 시즌에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오붓한 시간을 보내고 싶으시다면, 구글어스 안에서도 예전보다 훨씬 쉽게 좋은 레스토랑을 찾을 수 있게 되었다는 사실에 놀라시게 될 것입니다. 구글어스 데이터 팀이 최근 사용자 리뷰가 포함되도록 업체 리스트를 갱신했거든요. 그냥 여러분이 가보고 싶은 곳 주변으로 확대해 들어가면 상세한 도로가 나올 때쯤 여러 레스토랑도 나타날 것입니다. 예약하시기 전에 미리 레스토랑의 리뷰를 읽어보시거나, 좋은 레스토랑을 알고 계시면 추천해 주셔도 됩니다. 좀더 많은 것을 보고 싶으시다면 "관심장소(Places of Interest)" 폴더를 확장하시고, 다른 업소나 오락에 관한 정보가 더 있는지 찾아보세요.



또한 위키백과(Wikipedia) 항목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독일어, 스페인어, 일본어, 네덜란드어 등 6가지 언어가 지원되게 되었습니다. 아울러, 모든 국가의 이름을 그 나라의 언어로 제공하게 되었고, 오스트렐리아의 업소 정보도 추가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