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

구글어스에서 무한확대되는 사진보기

하늘이푸른오늘 2008. 4. 22. 16:56
사용자 삽입 이미지
흠... 재미있네요. 사진을 확대하면 새로운 사진이 나오고, 좀 더 확대하면 또 새로운 사진이 나오고... 이런 종류의 영상은 많이 보셨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런데, 이런 사진을 구글어스 KML로 만드신 분이 있습니다. Google Earth Blog를 통해서 알게 되었는데요, Steven Ho라는 타이완 국립대학교 학생(?)입니다. 이분은 예전에도 타이뻬이에 관한 여러가지 KML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우선 아래의 뮤직 비디오부터 감상해 보시죠.


구글어스에서 직접 해보시려면 아래에 있는 KML파일을 실행시키시면 됩니다. 구글어스가 없으신 분은 먼저 다운로드 받으셔야 하고요.

실행을 시키시면 좌측에 있는 "위치" 패널속에 있는 "임시장소"에 ZoomPhoto.kml이라는 폴더가 하나더 생깁니다. 직접 어디에 사진이 들어있는지 확인하셔도 되고요, 귀찮으시면 이 폴더를 연다음에 "center"라는 위치표지를 더블클릭하시면 한꺼번에 제일 작은 사진까지 확대되어 들어갑니다.

완전히 확대가 된 후, 나오실 때는, "Zoom Out"이라고 되어있는 버튼을 누른 후, 천천히 축소시키시면서 나오시면 됩니다.

====
사실 이런 종류의 무한확대기능은 구글어스를 활용하는 것보다, 제가 예전에 쓴 글에서 소개시켜드린 것처럼 실버라이트를 이용해 만드는 게 더 좋을 것 같기는 합니다.

하지만, 실버라이트로 만들려고 하면, 약간의 프로그래밍 기술이 필요하기 때문에, 차라리 이렇게 KML로 만드는 게 훨씬 편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
(추가) 아래 댓글에서 도아님이 말씀하신.... 원자에서 우주로 10배씩 축소/확대되는 비디오를 하나 삽입시켜 봅니다. 이 이외에도 유튜브에서 "Power of ten"으로 검색하면 많은 비디오를 보실 수 있습니다.


민, 푸른하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