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정보/측량

수류탄 비디오/벽을 투과하는 촬영장비

하늘이푸른오늘 2009. 1. 12. 11:52
스코틀랜드의 Dreampact라는 회사에서 수류탄 모양의 I-Ball이라는 비디오를 개발중이라고 합니다. (via All Points Blog)

이 I-Ball을 던지면 전후좌우 360도를 촬영한 영상이 무선을 통해 실시간으로 전달된다고 합니다. 손으로 던져도 되고, 유탄발사기로도 발사시킬 수 있는데, 발사된 순간부터 땅에 떨어질 때까지 모든 영상을 촬영한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읽어보시면 되는데요, 미 국방부(Ministry of Defence)의 2007년 아이디어 경진대회에 출품된 기계로서, 행군경로 앞에 무엇이 있는지 파악할 수 있어, 군인들의 생명을 보호하는데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아래는 I-BALL의 모습입니다. 정말 이쁘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다음은 벽을 투과해서 영상을 촬영하는 장비입니다. 이스라엘의 벤처기업인 카메로(Camero)에서 개발한 제이버(Xaver - 800)이라는 장비인데요, 군사용 혹은 인명구조용 장비입니다.

장비는 아래처럼 생겼는데, 오른쪽 위에 있는게 센서로서, 여러 채널을 초단파를 동시에 발사해서 반사파를 기록하는 원리라고 합니다. 시멘트나 콘크리트 건물은 쉽게 투과할 수 있다네요. 그 결과는 좌측 하단에 있는 장비에 2차원 또는 3차원으로 표시되고요.


아래 비디오를 보시면 사용방법을 알 수 있는데, 예를 들어 인질범이 인질을 잡고 있는 상황에서 벽 뒤에서 무엇을 하고 있는지 확인해서 작전을 세우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