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이번주의 팁: 구글맵에서 공항코드로 검색지원(Tip of the week: airport codes in Google Maps)

하늘이푸른오늘 2008. 11. 22. 23:27
11월 20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구글맵에서 공항코드만 입력해도 위치를 찾을 수 있다는 내용입니다.

비행기 예약표에 보면, 공항이름이 약자로 표시되어있습니다. 사실 이를 기억하는 사람은 많지 않지만, 김포국제공항은 GMP, 인천국제공항은 ICN 등입니다.

아래 항공권을 보시면 5번 6번 도시 이름 뒤에 있는 ICN, MNL 등이 바로 공항코드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구글맵에서 바로 이 코드만 입력하면 공항이 바로 검색된다는 내용입니다. 예를 들어, GMP(김포국제공항), ICN(인천국제공항), LAX(로스엔젤레스 국제공항), SFO(샌프란시스코 국제공항) 등을 클릭해 보시면 됩니다.

그러고보니... 저는 작년말 AGU에 참석할 때 이걸 몰라서 샌프란시스코 공항이 어디있는지 구글맵에서 한참 찾았던 기억이나네요~~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8/11/tip-of-week-airport-codes-in-google.html
Thursday, November 20, 2008 at 3:30 PM

추수감사절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휴가 여행 시즌이 다가왔다는 뜻이죠. 비행기 예약은 마치 알파벳과의 전쟁 같습니다. 그냥 로스엔젤레스에서 워싱턴DC로 가고싶을 뿐인데, 티켓에는 CVG에서 비행기를 갈아타고 BWI에 착륙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이 공항이 도대체 어디 있는 걸까요? 구글맵을 들어가서 3자리 공항 코드만 입력하면 지도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주소를 찾아내지 않아도 비행기가 정확히 어디에서 출발하거나 도착하는지, 공항까지 가는 길이나 공항에서 오는 길을 경로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SJCDCA를 한번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