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허리케인 구스타브에 관한 추가 정보(Additional information for Hurricane Gustav response)

하늘이푸른오늘 2008. 9. 7. 14:28
9월 4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허리케인 구스타브(Gustav)에 관한 추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정보를 추가하였다는 내용입니다.

구스트브에 관한 소식은 며칠 전 구글어스(Google Earth)에 허리케인 구스타브 레이어 추가라는 소식에서 올린 것처럼, 이제 너무 뒤늦은 소식입니다만, 빠짐없이 소식을 전해야 한다는 의무감에... ㅠㅠ

다음은 NOAA의 원격탐사(Remote Sensing) 부서에서 수행한 조기정보 항공정찰 임무 결과를 나타낸 KML 파일을 실행하였을 때의 모습입니다. 여러가지 아이콘이 보이고, 그 뒤로 빨간 박스들이 보이는데, 그곳을 확대해 보면 촬영된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래는 국제 긴급지원에서 제작한 허리케인 구스타브 관련 긴급 의료지원센타의 위치를 나타낸 KML 레이어를 실행시켜 본 모습입니다. 여기에서 초록색 아이콘은 국제 긴급지원(Direct Relief International)으로부터 의료 보급품을 받을 수 있는 클리닉이며, 파란색 아이콘은 비영리 무료 클리닉의 위치이고, 빨간색 아이콘은 연방공인 커뮤니티 보건센터라고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머... 이제는 다 지난 일이지만, 이런 정보가 공유되면 꽤 쓸만할 것 같네요.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8/09/additional-information-for-hurricane.html
Thursday, September 4, 2008 at 12:50 AM
허리케인 구스타브가 레이다에 처음 나타났을 때부터, 구글 팀에서는 정보를 수집해 왔는데, 이 정보가 허리케인에 영향받는 분들과 구조기관들에 유용할 길 바랍니다.

미국 국립해양기상청 영상(Imagery from NOAA)

허리케인 구스타브가 화요일에 미국 본토에 상류한 후, NOAA의 원격탐사(Remote Sensing) 부
에서는 미시시피 강 델타지역에 조기정보 항공정찰 임무를 수행하였습니다. 미국 해양기상청(NOAA : Natioanal National Oceanic and Atmospheric Administration)에서 수집한 데이터는 주로 긴급재난 관련 관리자가 지상의 상황을 확인하는데 사용되었지만, 대형 허리케인에 의해 피해를 받을 수 있는 모든 분들께 유용할 수 있습니다. 미국 해양기상청 팀은 지금까지 수집한 자료를 공식 사이트인 허리케인 구스타브 대책 페이지에만 게시하였으나, 구글어스 팀에서 그 자료를 모든 사람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KML 이미지 중첩자료로 변환하였습니다. 이 영상을 구글어스에 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시고 KML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세요.

아래는 루지아나주 남부에서 허리케인에 의해 영향을 받기 전 후의 영상을 비교한 것입니다.

Before (Image © DigitalGlobe) After (Image courtesy NOAA)

국제 긴급지원(Direct Relief International)의 보건 정보


국제 긴급지원에서 허리케인 구스타브에 관한 작업에 도움이 되는 KML 레이어를 제작하였습니다. 의료 "안전 네트워크"의 핵심역할을 할 수 있는 미국 걸프만 주변의 연방 공인 커뮤니티 보건 센터와 무료 클리닉의 위치를 지도로 제작한 것입니다. 이러한 시설의 위치와 허리케인의 진로를 결합함으로써, 의료물자, 재정적 도움이 필요한 지역에 여러가지 지원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레이어에서 초록색 아이콘은 국제 긴급지원으로부터 의료 보급품을 받을 수 있는 클리닉이며, 파란색 아이콘은 비영리 무료 클리닉의 위치이고, 빨간색 아이콘은 연방공인 커뮤니티 보건센터입니다.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