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호텔과 관광정보를 결합한 맵플릿

하늘이푸른오늘 2008. 4. 30. 14:02
4월 29일자 구글 LatLong블로그 소식입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호텔 예약 사이트인 Expedia.com 에서 호텔과 관광지를 찾고 비교할 수 있는 맵플릿(Mapplet)을 개발했다는 소식입니다.

맵플릿은 2007년 7월 최초로 개발된 기능으로, "개발자가 구글맵에 사용자의 콘텐츠와 서비스를 중첩시킬 수 있는 작은 어플리케이션을 생성할 수 있는 도구"입니다. 개인지도(My Maps)보다는 복잡하지만, API를 사용하여 홈페이지에 삽입하는 것보다는 간단한 정도...

맵플릿의 장점은 여러가지 지도를 함께 겹쳐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즉, 부동산 지도에 범죄발생지도와 대중교통지도를 함께 표시한다면 훨씬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겠죠.

이번에 개발된 Expedia.com.au의 맵플릿은 관광지와 호텔정보를 함께 볼 수 있는 맵플릿입니다. 아래는 이 맵플릿을 개인지도에 저장한 뒤, Sydney Opera House로 검색해 본 결과입니다. 파란색은 주요 관광정보, 빨간색은 호텔의 위치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런데, 한가지 아쉬운 것은 파란 핀으로 표시된 관광정보는 무료 관광지는 표시되어 있지 않습니다. 제가 찾은 시드니 오페라하우스도 표시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와 같이 정보가 부족하다고 생각될 때에는 또 다른 맵플릿을 삽입하면 됩니다. 우선 "My Maps"탭을 누르고, 아래 그림에서 보이는 "Browse the directory"를 누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러면, 아래와 같이 "콘텐츠 추가" 화면이 나타나는데, 여기에서 원하는 것(예 : Sydney)를 검색해보시면 됩니다. 아래는 "Sydney"로 검색한 결과중 2번째 것을 추가하고, 이것을 Expedia.com에서 만든 맵플릿과 함께 표시한 결과입니다. 상단 약간 오른쪽을 보면 사람얼굴이 2개 있는 게 보이실텐데요, 그 지점이 바로 시드니 오페라하우스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런 식으로 필요한 지도를 삽입하면 내가 원하는 정보를 끄집어 낼 수 있는 게 바로 맵플릿(Mapplet)의 매력입니다.

참고로, 오늘은 구글 오스틀랠리아 블로그에 있는 원문까지 번역했습니다.

민, 푸른하늘
====
호텔과 관광정보를 결합한 맵플릿(Gettin' down (under) with a new Mapplet)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8/04/gettin-down-under-with-new-mapplet.html
Tuesday, April 29, 2008 at 5:49 PM

멋진 맵플릿(Mapplet)은 누구라도 만들 수 있고, 어디에서라도 나올 수 있습니다. Expedia.com.au
에서 최근 전세계 모든 곳의 호텔과 관광지를 찾고 비교할 수 있는 맵플릿(Mapplet)을 개발하였습니다. 이 맵플릿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구글 오스트랠리아 블로그를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다음 번 여행때 쉽게 계획을 세울 수 있을 것입니다. 오스트랠리아에 한번 방문해 보세요!

====
http://google-au.blogspot.com/2008/04/map-your-way-to-your-next-trip.html
Wednesday, April 23, 2008 at 11:19 AM

여행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우리는 여행계획을 쉽게 세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새로운 맵플릿 서비스가 시작되었다는 것을 알려드리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Expedia.com.au에서 개발한 호텔/관광지 맵플릿을 사용하면, 전세게 어디든지 여러분 목적지 주변의 호텔과 관광지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여행일정에 맞춰 호텔의 등급까지 표시됩니다.

이 맵플릿은 인턴페이스가 아주 편하며, Expedia가 보유한 엄청나게 많은 전세계 호텔 및 관광지 정보를 표시해 줍니다. 호텔은 빨간 핀으로 표시되고, 관광지는 파랗게 표시되어, 쉽게 구분하실 수 있습니다.

호텔과 관광지를 찾으신 후, 핀을 클릭하시면 보다 상세한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호텔의 경우, 가격, 사진, 상세한 정보 기타 전세계 최대의 여행자 커뮤니티인 TripAdvisor에서 제공하는 객관적인 평가 정보까지 제공되죠.

관광지 핀을 누르시면, 사진과 함께 상세한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위치와 가격, 소개자료만으로는 사실 불충분합니다. 여러분과 같은 각각의 여행객들이 작성한 1천만 건 이상의 호텔 평가자료가 있음으로써, 적합한 투숙장소를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Expedia Mapplet은 관광지와 함께 호텔이 표시됨으로써, 여러분이 훨씬 더 쉽게 계획을 세우거나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적당한 투숙장소를 찾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곳에서 무엇을 할 수 있는지를 아는 것도 중요하니까요. Expedia Mapplet을 사용하면 이 두가지 모두를 한꺼번에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이 맵플릿(Mapplet)을 따로 저장해 두고 싶으시다고요, maps.google.com.au에 방문하신 후, 개인지도(My Maps) 탭을 누르시고 Featured Content 밑에 있는 Expedia Hotels and Attractions link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즐거운 여행 되시길!!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