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글을 퍼가지 마시고 링크를 달아주세요

제 글들을 시험해 보시면 아시지만, 마우스 우클릭 뿐만 아니라, 드래그도 막아두었습니다. (참고로 링크나 그림에는 우클릭이 허용됩니다. (파란토마토님의 불펌방지 html 태그에서 참고했음) 하지만, 아무리 막아놓아도 여러가지 방법을 동원하면 얼마든지 퍼갈 수 있다는 것은 알고 있습니다. 그래도 제 글이 마우스 클릭 몇번으로 제가 원하지 않는 곳에 나타나기를 원하지 않기 때문에, 앞으로도 한동안은 계속 막아둘 생각입니다. 우리 나라에서는 현재 좋은 글을 복사해서 자기 블로그나 카페에 올리는 것을 당연시 하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인터넷에서는 복사를 해가는 것이 당연하다고 주장하는 분들도 많이 있다는 것 알고 있습니다. 이런 분위기가 된 것은 저작권법이 인터넷환경을 따라오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기도 하고, ..

공지사항 2008. 3. 15.

구글어스 왕초보 가이드

제 블로그에 자주 들러주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 블로그에는 구글어스(Google Earth), 구글맵(Google Maps), 버추얼어스(Virtual Earth)에 관한 글들이 많습니다. 사실, 이런 서비스로 인한 충격으로 인해 이 블로그를 시작하게 된 것이기 때문에 당연할 겁니다. (좌측에 있는 아이콘 바로 밑을 읽어보세요) 근데, 아직도 우리나라에는 이들 서비스를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혹시 아신다고 해도 한 두번 자기 집 근처나 유명한 곳 둘러보고선 "와~~ 대단하네..." 이렇게 감탄하고는 그냥 잊어버리는 분이 대부분이십니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기본적으로 아직까지 우리나라에선 이들 서비스에서 우리나라 지역의 도로지도가 없는 것이 가장 큰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나라 지명이 ..

공지사항 2008. 2. 14.

구글 LatLong 블로그란?

구글 LatLong 블로그는 구글어스(Google Earth), 구글맵(Google Maps), 스트릿뷰(Street View)등 구글의 지오(Geo)관련 제품에 관한 공식 블로그로, 2007년 5월 9일 처음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제가 본격적으로 블로그를 쓰기 시작할 무렵에는 이미 30개 정도의 글이 올라온 상태였죠. 그 당시 제 블로그는 황량한 상태였고, 뭔가 그럴 듯한 주제를 잡아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었기 때문에, 구글 LatLong 블로그를 발견하자마자 번역을 하기로 했습니다. 물론 검색을 해보니 아무도 건드리지 않고 있길래 마침 잘됐다 싶었구요. 어쨌든, 이 글들을 번역하고, 제 나름대로 의견도 달고... 그러다보니 지금의 제 블로그 형태를 갖추게 되었습니다. 즉, 구글 LatLong 블로그는 이..

공지사항 2008. 1.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