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구글맵 쇼핑가이드 매쉬업(Making tracks on holiday shopping)

하늘이푸른오늘 2007. 12. 20. 15:01
12월 19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구글맵과 결합된 쇼핑센터 검색사이트를 소개하는 내용입니다.

바로 자골(Jargol)이라는 곳인데, 정말 원하는 상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네요.

이 사이트에 접속한 후, 원하는 도시를 클릭하고, 원하는 스타일을 클릭하면 해당되는 쇼핑센터가 쭉 나열됩니다. 예를 들어, 샌프랜시스코를 선택한 후, Music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좌측 상단에는 상점의 이름 및 간단한 소개, 그 우측으로는 지도가 있고, 좌측 아래로는 인근지역 오른쪽 아래에는 상점의 종류를 나타내는 태그가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현재 이 사이트는 오른쪽에 달린 광고 배너외의 수익모델은 보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가격비교 사이트처럼 이 사이트를 통해 접속이 이루어졌을 경우, 수익의 일부를 나눈다는 등의 모델은 가능하겠네요. 또, 이 사이트에서 할인쿠폰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등도 생각해 볼 수 있겠구요.

아무튼... 이제까지 음식점, 상점, 쇼핑센터 등의 정보를 소개해 주는 사이트는 많이 봤어도 이 사이트만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처음인 듯 합니다.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7/12/making-tracks-on-holiday-shopping.html
Wednesday, December 19, 2007 at 10:05 AM


크리스마스 시즌의 쇼핑패턴이 저와 비슷하다면, 여러분도 사랑하는 분들을 위해 독특한 선물이나 보석 등을 찾기 위해 온갖 정성을 다들이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저는 올해, 기존의 행태를 바꿔보겠다고 결심했습니다. 남들보다 쇼핑을 일찍해보자는 것입니다. 먼저 약간의 조사를 통해서, 구글맵을 이용한 멋진 쇼핑 안내 사이트를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바로 자골(Jargol)이라는 패션/디자인 사이트입니다. 사이트에 접속한 후, 먼저 "쇼핑 가이드(Shopping Guide)"를 누르고 여러분이 사는 도시을 선택하시면 카테고리나 지역별 태그가 나타납니다.

제가 이달 초 뉴욕에 갔었는데, 시간은 약간 있었지만, 어디에서 쇼핑해야 할 지 몰랐었는데, 이 사이트가 아주 유용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누나를 위해 뭔가 특별한 것을 찾고 싶어, 뉴욕 지도를 선택했습니다. 여기에서 "아방가르드 스트알"를 선택하자, 9개의 상점이 제시되었고, 최종적으로 완벽한 선물코너를 찾았습니다. 상점 이름을 밝히고 싶지만, 저희 누나가 알면 크리스마스 선물이 무엇인지 알아내려고 들쑤실 것같아서 말씀드리기가 그렇네요.

자골(Jagol)에는 팜스프링스(Palm Springs)로부터 베를린까지 모든 종류의 도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쇼핑할 곳을 몰라 머리만 긁적이고 계시다면 꼭 한번 시도해 보세요. 사실, 전 한번 더 방문해야 할 것 같습니다. 샌프랜시스코 지도에서 "빈티지 스타일의 옷(vintage clothing)" 태그를 누르면 여동생이 원하는 것을 찾을 수 있을 것 같거든요.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