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구글 LatLong 블로그란?

하늘이푸른오늘 2008. 1. 26. 22:33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구글 LatLong 블로그는 구글어스(Google Earth), 구글맵(Google Maps), 스트릿뷰(Street View)등 구글의 지오(Geo)관련 제품에 관한 공식 블로그로, 2007년 5월 9일 처음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제가 본격적으로 블로그를 쓰기 시작할 무렵에는 이미 30개 정도의 글이 올라온 상태였죠. 그 당시 제 블로그는 황량한 상태였고, 뭔가 그럴 듯한 주제를 잡아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었기 때문에, 구글 LatLong 블로그를 발견하자마자 번역을 하기로 했습니다. 물론 검색을 해보니 아무도 건드리지 않고 있길래 마침 잘됐다 싶었구요.

어쨌든, 이 글들을 번역하고, 제 나름대로 의견도 달고... 그러다보니 지금의 제 블로그 형태를 갖추게 되었습니다. 즉, 구글 LatLong 블로그는 이 블로그를 만들게 된 계기라고나 할까요.

현재 예전 블로그와 지금 이 블로그를 합쳐서 총 글수가 460개 정도되는데, 그중에서 구글 LatLong 블로그를 번역한 글이 150개 가량 되니 거의 1/3이나 되어 상당히 비중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사실, 이 글을 번역하는 목적은 구글의 앞선 기술을 소개함으로써, 우리나라 인터넷지도 산업이나 GIS 산업에 조금이나마 도움이되었으면 하는 바램때문입니다. 구글의 막강한 자금력을 이길 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기술력에서만은 뒤져서는 안될테니까요.

제가 번역한 것은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 를 들어가 보시면 됩니다.

앞으로도 힘이 닿은 한, 시간이 나는 한 계속 글을 쓰도록 하겠습니다.

민, 푸른하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