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로코스트의 생존자이며, 노벨상 수상자이고, 미국 홀로코스트 기념 박물관의 초대 관장을 역임하신 엘리 위즐(Elie Wiesel)씨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저는 인류가 고통과 굴욕을 받는 한 절대로 침묵하지 않을 것을 맹세합니다. 중립은 희생자에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침묵은 고통받는사람에게 힘이 될 수 없습니다."오늘 미국 홀로코스트 기념 박물관은 여러분께 잠깐 구글어스를 열어보시고, 1994년 르완다의 인종청소로 인해 50만~백만명이 희생당하는 등, 중앙 아프리카 지역의 상처받은 영혼을 들여다 보시길 요청합니다.
이 대량학살의 여파로 1996년, 1998년에 인근 콩고민주주의 공화국에 전쟁이 일어났고, 최근 연구에 따르면 540만명 이상이 살해당했다고 합니다. 이는 로스엔젤레스와 필라델피아 인구를 합친 것과 비슷하며, 2차세계대전 이후 가장 큰 분쟁이라고 합니다.
우리 함께 르완다와 콩고 동부로 떠나보시죠. 르완다 대량인종살해 사태의 생존자와 매일 계속되는 폭도들의 습격에 맞선 콩고인의 영웅적 투쟁을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현재 24살인 Lucienne은, 반군의 "부인"으로써 몇달동안 노예생활을 겪은 바 있습니다. 부카부(Bukavu)의 판지(Panzi) 병원에 근무중인 영욱적인 외과의사 Dr. Denis Mukwege는, 콩고에서 자행되고 있는 여성에 대한 전례 없는 폭력에 맞서려고 하는 중이죠.
이 중앙 아프리카로의 여행은 미국 홀로코스트 기념박물관의 주요 사업이자 구글어스의 지구촌 바로알기 폴더에 추가된 "세계가 감시한다"에 잘 정리되어 있으며, 전세계에서 들어오는 소식에 따라 계속 갱신될 예정입니다. 이 'geoblog'는 다르푸르의 위기의 후속으로서, 위험에 처했거나, 인종 청소 사태 혹은 인본주의에 반하는 범죄에 희생을 받고 있는 사람들의 생활을 알아볼 수 있는 창이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레이어를 돌아보시면 상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에 접속하셔서 여러분의 의견을 나누시거나 댓글을 달아주시고, 박물관에서 추진중인 인종청소 방지책에 대해 알아보시거나, 페이스북 그룹에 가입하시거나, 도움을 주는 방법을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