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멋진 구글맵 API 응용사례 2가지(Two new case studies)

하늘이푸른오늘 2008. 8. 1. 08:24
7월 23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1주일도 더 전에 나온 소식인데... 제가 어제 저녁에 출장에서 돌아와서 이제야 포스팅하게 되었네요.

대략... 구글맵을 잘 활용하고 있는 기관과, 그 사례를 소개하는 홍보사이트를 홍보하는 내용입니다.

홍보사이트에 대한 첫 구글 LatLong 소식에는 아래와 같은 3개의 사례가 소개되어 있었는데, 이번에 2개를 추가했다는 내용입니다.
이번에 새로 추가된 사이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 프루갈 트래블러(Frugal Traveler, 소박한 여행) : 잘은 모르겠지만, 대략 뉴욕타임즈에 소개된 여행관련 기사 혹은 독자들이 투고한 내용을 정리해 둔 사이트인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 신문에도 가끔 이런 특집기사나 투고가 등장하는데, 이런 기사와 지도를 결합한 매시업으로 보입니다. 아래비디오를 보면 뉴욕타임즈(The Newyork Times)에서 1996년 웹사이트 www.nytimes.com을 개발했고, 새로운 유저인터페이스로서 구글맵을 이용하게 되었다는 내용이 들어 있습니다.
  • 트립 어드바이저(Tripadvisor) : 여행에 관한 많은 정보를 모아두고, 예약까지 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물론 3천만명에 이르는 사용자들이 각종 리뷰를 올리고 있고요. 특히, 확실히 파악하지는 못했지만, 사용자들을 소셜네트워킹 방식으로 묶는다는 내용도 있네요. 우리나라에도 여행에 관한 매시업이 꽤 있는데,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싶네요. 아래는 본문에 있는 비디오에 잠깐 나오는 화면인데, 2008년에 4개월동안 150만개의 리뷰가 올라왔는데, 이는 지난 7년동안 올라온 총 리뷰의 4배에 달한다는 내용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8/07/two-new-case-studies.html
Wednesday, July 23, 2008 at 10:56 AM

몇달전, 저는 구글맵을 잘 활용하고 있는 기관과, 그 사례를 소개하는 홍보사이트를 개설했다는 소식을 전해드린 적이 있었습니다. 그 동안 엄청나게 멋진 사례가 많이 나왔기 때문에, 이번에 이 홍보 갤러리에 2가지 사례를 추가하였습니다.

뉴욕 타임즈(The New York Times)트립 어드바이저(Tripadvisor)는 예전부터 혁신적인 매쉬업을 많이 제작하였습니다. 뉴욕 타임즈의 프루갈 트래블러(Frugal Traveler, 소박한 여행)에 있는 national roadtrip으로부터 뉴욕시 범죄발생현황, 그리고 수백만명이 레스토랑을 평가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 등 아주 다양합니다. 아래는 트립 어드바이저에 관한 비디오입니다.


구글맵 홍보 사이트를 방문하시면, Google Maps API를 이용한 다른 응용사례도 보실수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멋진 구글맵 매시업을 개발하셨다면,
이 양식에 맞춰 우리에게 알려주세요. 혹시 다음번 홍보사이트 개편시 포함될 수도 있을테니까요.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