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산타클로스 추적 개시!!(The countdown begins)

하늘이푸른오늘 2007. 12. 1. 15:05
사용자 삽입 이미지
드디어 산타클로스 추적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11월 23일 구글비공식블로그에 구글어스로 산타를 추적해보자라는 글을 올렸고, 블로그뉴스 베스트를 도둑맞기까지 했던 바로 그 이벤트가 정식으로 시작되었다는~~

먼저 북미 항공우주 방위사령부(NORAD)에 들어가셔서 공식추적사이트(www.noradsanta.org)를 들어가 보시면 플래시 파일이 시작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언어를 선택하고 들어가시면, 아래 그림처럼 산타클로스가 살고 계신 북극의 현재 모습이 보입니다. 산타클로스를 돕는 사람들이 선물준비에 바쁘다는 멘트와 함께, 아래 그림에서 어떤 건물이 가장 바쁜지 찾아보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그 건물을 클릭하면 간단하 플래시 게임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산타추적 이벤트는 크리스마스 이브인 12월 24일 태평양 표준시로 1:00(우리나라는 12월 23일 08:00) 정각에 절정에 달합니다. 산타클로스가 지구상을 이리저리 선물을 나눠주러 돌아다니는 모습을 구글어스에서 실시간으로 보실 수 있는 KML이 배포가 되죠. 아래는 작년에 산타클로스가 이동한 궤적을 표시한 그림입니다.



산타클로스가 선물을 추적하는 동안 북미 항공우주 방위사령부에서 추적하는 모습을 담은 비디오는 여기를 눌러보시고요, 혹시 iGoogle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다음 아이콘을 클릭하면 산타클로스를 추적할 수 있는 가젯을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7/11/countdown-begins.html
Friday, November 30, 2007 at 12:38 PM

몇 년전부터 구글어스에서 산타클로스의 여행을 따라다녀보셨던 분들이라면, 올해는 산타 추적의 명수인 북미 항공우주 방위사령부(NORAD :North American Aerospace Defense Command 와 구글이 함께 하기로 했다는 소식에 흥미로워하실 겁니다.

바로 내일, 12월 1일부터, NORAD 산타 추적 웹사이트에서 커다란 썰매 시승 카운트다운에 함께 하실 수 있습니다. 즉, 12월 24일 태평양 표준시 1:00부터 산타클로스의 여행을 실시간으로 추적할 수 있는 특별한 KML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공식 구글 블로그에 들르시면 50년전부터 시작된 산타추적 전통에 구글이 어떻게 관여를 하고 있는지 자세히 아실수 있습니다.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