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론 이 공룡들은 쇠나 콘크리트로 만들어진 것이고, 대부분 자연사 박물관 혹은 공룡박물관 야외에 전시된 것들입니다. 위에 넣어둔 그림처럼, 공룡자체가 워낙 크다보니 구글어스의 고해상도 영상에 잘 나타납니다. 특히 그림자를 보면 어떠한 종류인지도 알 수 있을 정도입니다.
직접 보고 싶으시면 여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구글어스가 깔려있지 않으신 분은 다운로드를 받으신 후 실행시키시면 되고요.
고해상도 사진만 20개 가량 되니까, 천천히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단계별 항목(Layers)"에서 "지오그래픽 웹" -> Panoramio 를 켜두면, 다른 분들이 찍은 사진들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
이중에는 스트릿뷰(Street View)에 나타난 공룡도 있습니다. 아래는 미국 인디아나주 인디아나폴리스시 어린이 박물관에 있는 공룡 모형입니다. 공룡이 건물을 뚫고 나오는 것처럼 설치되어 있어서 정말 흥미롭네요.
View Larger Map
====
혹시나 싶어 세계 3대 공룡발자국 화석 산지라는 경상남도 고성박물관을 찾아봤습니다. 아래는 박물관 전경입니다. 하얗게 보이는 것이 공룡탑이라는 군요. 또, 여기에서 야외에 트리케라톱스가 전시된 듯한 사진을 발견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https://t1.daumcdn.net/tistoryfile/fs4/9_23_3_11_blog96262_attach_0_1.gif?original)
그래서 구글어스로 확인하려고 했습니다만, 아쉽게도 고성지역은 완전 저해상도 위성영상뿐이 없어서 전혀 구분이 안되네요. 아래는 구글어스와 인터넷지도의 결합!!!!에서 소개한 콩나물지도를 구글어스와 결합해서 볼 수 있는 KML파일을 사용해 직접 확인 한 것입니다.
아쉽네요... 이왕이면 우리나라 것도 하나 올려두고 싶었는데 말입니다.
민, 푸른하늘
(via Google Earth BLo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