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정보/전자지도

돋보기가 달린 인터넷 지도

하늘이푸른오늘 2008. 3. 31. 23:50
인터넷지도를 보다보면 확대했다 축소했다 하는 일이 짜증 날 수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지역을 확대해 들어가면 여기가 어디쯤인지 파악하기 힘들 때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해 주는 인터넷지도가 나왔습니다. 내가 원하는 지역만 돋보기처럼 확대해 주는 지도입니다.

직접 보시려면 Fish-Eye mapping service에 들어가보시면 됩니다. 이 사이트를 만든 회사는 Alps Mapping 입니다.

먼저 아래는 그냥 지도를 보았을 때입니다. 일반적인 일본 인터넷지도처럼 아기자기하다는 점을 제외하면 그다지 별다른 점은 없는 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런데, 이 지도를 클릭해 보면 그 지점을 둘레로 아래와 같이 확대가 됩니다. 도로와 철도는 되도록 연결이 유지되어 있고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꽤 재미있는 것 같습니다. 클릭한 후 드래깅을 하면 확대된 부분이 계속 움직여 마치 돋보기를 이리저리 움직이는 것 같아 가지고 놀기에 그만이네요.

이 사이트를 발견한 기사에 따르면, 속도가 느린 모바일 환경에서 특히 유용할 것이라고 합니다. 원화면에 나타난 지도를 띄우면서 확대된 지도까지 백그라운드로 띄워두기 때문에 확대된 부분도 즉시 뜬다고 하네요.

그런데, 이 사이트에 들어가보면 아얘 확대축소 버튼이 없습니다. 그래서 위 지점이 어디쯤인지 전혀 파악이 안됩니다. 그런데... 이 사이트가 아얘 모바일용으로 제작된 게 아닐까 싶은 생각이 갑자기 들었습니다. 모바일용이라면 가장 보기 좋은 지도를 띄워두는 게 좋을테니까요.

스마트폰이 있었더라면 시험해 봤을텐데... 쩝...

민, 푸른하늘
(via All Points Blo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