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WWW

맛있는 돼지고기를 소개합니다!

하늘이푸른오늘 2008. 8. 19. 19:02
요즘 온 나라가 미국산 쇠고기때문에 시끌 벅쩍합니다. 그냥 잘못했다고 용서를 구했으면 이렇게까지 확대되지 않았을텐데... 하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쇠고기에 대해서는 길게 쓰지 않으렵니다. 저 말고도 논리정연하게 글을 쓰시는 분들도 많고, 연일 계속되고 있는 촛불집회에 참가하시는 분들께도 예의가 아니라고 생각해서입니다.

대신 맛있는... 정말 맛있는 돼지고기를 소개하려고합니다. 어디에서 나온 쇠고기인지 몰라 꺼림찍하신 분들께 희소식일듯 싶습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mepay 쇼핑몰 전문 블로그
를 운영하시는 mepay님께서, 얼마전부터 블로그 웹2.0 쇼핑몰 프로젝트라는 이름으로 시작한 도토리속 참나무 블로그를 통해 판매하는 돼지고기 입니다. (mepay님에 대해서 좀 더 알고 싶으시다면 여기를 읽어보세요)

판매하는 돼지는 국내에 단 몇군데 밖에 없는 국가에서 인증 받은 무항생제 돼지 농장에서 잡은 돼지입니다.

"스웨덴식 양육 방식으로 건물 내외벽이 시원하게 뚫려 있고,
하루종일 감미로운 음악이 흘러, 나오며 땅을 헤집는 돼지의 습성을 고려해 바닥을 1m 이상의 톱밥과 흙을 배합해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아래는 돼지들의 크는 모습입니다. 도토리속 참나무(줄여서 도참)블로그에서 가져온, mepay님이 직접 폰카로 촬영한 사진입니다. 축사 주변환경, 돼지들의 크는 모습 등을 더 자세히 보고 싶으시면 아래 글들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저는 2번 주문해 사먹어 봤습니다. 맛이 어떻냐고요? 제가 글솜씨가 없어서 표현할 방법을 모르겠고... 그냥 너무너무 맛있다. 삼겹살이 이런 맛인지 첨 알았다. 고기가 너무 쫄깃쫄깃하다. 삼겹살에서 기름이 안나오는 건 첨 봤다... 이정도로 하겠습니다.

블로거 리뷰
에 들어가시면, 삼겹살, 목살, 갈비, 수제소시지 등등 부위별로 요리방법 및 품질에 관한 글들이 잔뜩 들어 있습니다. 그냥 직화구이를 하거나 국을 끓여먹어도 맛있지만, 아주 다양한 요리방법이 있으니까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
그런데 문제가 있습니다. 이 돼지고기는 아무때나 아무곳에나 살 수 있는 게 아니라는 점입니다.

먼저 수량이 정해져 있습니다. 부위별로 따로 판매되는데, 정해진 수량만 팔기 때문에 다 팔리면 끝입니다. 어떤날은 1마리, 어떤날은 2마리 이런 식으로 잡습니다.

다음으로 날짜는... 매주 수요일 13:00부터 판매합니다. 따라서 원하는 부위를 사고 싶으시면 시계를 잘 주시해야 합니다. (저는 calendar에 매주 반복 스케줄로 저장해 뒀습니다.ㅎㅎ)

다음으로 판매장소는... 4월23일 최초로 mepay 쇼핑몰 전문 블로그에서 판매하는 등, 시험판매를 하다가, 현재는 다음에서 운영하는 쇼핑몰인 디앤샵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디앤샵보다는 얼마전에 오픈한 홈페이지(http://docham.co.kr)에서 구매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여러가지 정보도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수요일날 판매하는 이유는 제 생각에 주문을 다받은 후 도축해서 배송과정을 거치면, 금요일 저녂쯤에 배송되도록 하기 위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생고기라서 빨리 먹어야 하는 것을 고려할 때, 주말에 배달되는 게 가장 좋겠죠. (물론 냉동시키면 오래 보관하실 수 있습니다.)

민, 푸른하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