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호주의 멋진 건축물을 구글어스로 보자(Google Earth gets Royal treatment)

하늘이푸른오늘 2008. 4. 14. 14:15
4월 11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오스트랠리아의 멋진 건축물을 소개하는 KML이 제작되었다는 내용입니다. 상세한 내용은 아래에 있는 원문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이 KML을 실행시키려면 먼저 구글어스를 다운로드 받으셔야 합니다. 구글어스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은 제가 써둔 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그림은 이 KML을 실행시켰을 때 나타나는 모습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가 호주의 건축물에 대해서는 시드니 오페라하우스 외에는 거의 없기 때문에 Brisbane이라는 도시에 있는 Riprican Plaza라는 하나만 띄워보았습니다. 직접 보시려면 아래의 KML을 눌러보시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래 본문에 써 있는 "최근 5개년간의 60여개 국가 공모 수상작에 대한 3차원모델"을 직접 보시려면 구글 3D 이미지 갤러리에 들어가 보시면 됩니다. (윗 그림도 이 링크를 타고 가서 찾은 것입니다.)

참고로 2007년 3월에 구글에서 American Institute of Architects (AIA)와 함께 Blueprint for America and America’s Favorite Architecture 라는 2가지 레이어를 만든 적이 있었습니다. (google earth blog 기사 참조) 미국의 기념비적인 건물을 모아둔 레이어였는데, 현재는 사라졌죠.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8/04/google-earth-gets-royal-treatment.html
Friday, April 11, 2008 at 1:49 PM

시드니 오페라하우스는 오스트랠리아에서 가장 널리 알려진 건축물일 것입니다. 하지만, 그 외에도 훨씬 멋진 건물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여러분이 그런 건물들을 경험해 보기 위해서 직접 여행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로얄 오스트랠리아 건축물 연구소(Royal Australia Institute of Architects)에서 오스트랠리아 전역에서 거의 600여개에 달하는, 주 또는 국가 공모 수상작들에 대한 사진 및 상세한 내용을 담은 구글어스용 KML을 제작하였기 때문입니다. 그중에는 최근 5개년간의 60여개 국가 공모 수상작에 대한 3차원모델도 들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구글 오스트랠리아 공식 블로그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