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쿼드콥터

클린플라이트 설정 - 디스플레이 - Display

하늘이푸른오늘 2016. 9. 9. 17:28

디스플레이(Display)

Cleanflight는 기체 및 cleanflight 상태에 한 정보를 알려주는 디스플레이를 지원합니다.

기체를 시동을 걸면, 디스플레이는 갱신되지 않아 비행은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시동을 끄면 화면에 여러가지 페이지가 돌아가며 나타납니다.

현재 페이지에 나타나는 정보, 페이지의 종류, 페이지가 표시되는 시간 등을 변경할 방법은 없습니다. 이것을 핸드링할 코드를 작성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원되는 하드웨어

현재 지원되는 하드웨어는 SSD1306 / UG-2864HSWEG01 뿐입니다.

설정(Configuration)

CLI에서 DISPLAY 기능을 활성화합니다.

[feature DISPLAY]

SSD1306 OLED displays

SSD1306 은 128x64 OLED 디스플레이로서, 태양광하에서도 잘 보이며, 작고, 전력을 조금 소모합니다. 이때문에 기체 용도로 이상적입니다.

현재 SSD1306 보드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모두 등일하지 않고 작동하려면 약간의 추가적인 수정이 필요합니다. 현명하게 선택하세요!~

디스플레이 링크 :

banggood.com 디스클레이가 현재 가장 싸며, I2C ACK 신호를 를 정확하게 보내줍니다.

Crius CO-16

이 디스플레이는 사용하지 않는게 좋지만, 수정하면 작동됩니다.

1단계

공급된 상태로는 I2C ASK 신호가 보내지지 않습니다. 제작자가 D1 과 D2를 브릿지 시키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이를 고치려면 스크린으로 들어갈 때 두개의 핀을 납땜으로 붙여야 합니다. 이렇게 하지 않으면 스크린에 아무것도 나오지 않습니다.

2단계

14번 핀을 메인보드로부터 분리시켜야 합니다. 그리고 10nF 또는 100nF 콘덴서를 30번 핀과 잘라낸 14번 핀 사이에 결합합니다.

3단계

100K 저항을 9번핀과 잘라낸 14번 핀사이에 연결합니다.

2단계와 3단계를 수행하지 않으면 디스플레이가 파워를 넣을 때만 작동하며, 어떤 때는 수많은 점들이나 꺠진 영상만 나오게 됩니다.

이 절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여기를 읽어보세요. http://www.multiwii.com/forum/viewtopic.php?f=6&t=2705&start=10

연결(Connections)

+5v, 접지, I2C SDA, I2C SCL 을 비행콘트롤러로부터 디스플레이에 연결합니다.

Naze32 rev 5 보드에서는 SDA 와 SCL 패드가 보드 아래쪽에 있습니다.

====

원문 : https://github.com/cleanflight/cleanflight/blob/master/docs/Display.md

이전글 : 띠형 LED(LED Strip)

다음글 : 부저(Buzz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