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쿼드콥터

클린플라이트 설정 - 안전 - Safety

하늘이푸른오늘 2016. 9. 7. 14:08

안전(Safety)

많은 분들이 말씀하시는 것처럼, 멀티콥터와 RC 모델은 일반적으로 매우 위험합니다. 특히 테스트중엔 더 위험하고요. 아래는 몇가지 간단한 지켜야 할 사항들입니다.

  • 비행시킬 것이 아니라면 절대로 프로펠러를 꼽은 채 절대 시동을 걸지 마세요.
  • 처음으로 설정하거나 펌웨어를 설치하거나 기타 의심스러운 상황에서는 반드시 프롭을 제거하세요.

설치 전(Before Installing)

보다 상세한 정보는 명령어입력방식(CLI), 제어(Controls), 비상대책(Failsafe), 비행모드(Modes)등의 문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Cleanflight 설정프로그램에서 수신기(Receiver)탭을 사용하여 Rx 채널의 중앙값이 1500(후타바 RC의 경우 1520)이고, 조종간을 움직였을 때 최소 최대값이 각각 1000, 2000에 이르는 지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 값을 잘못 설정하면 시동을 걸지못한다던지(끝 지점까지 도달할 수 없어서), 시동을 걸자마자 비상대책(Failsafe)이 가동된다던지와 같은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RC 송신기 채널의 끝 지점과 트림/부트림을 조종하여야 1000 에서 2000이 도달할 수도 있습니다.

각 채널의 참조 값은 비행콘트롤러의 작동에 영향을 주고 비행모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시동시 프롭회전(Props Spining When Armed)

기본 설정하에서는 콘트롤러가 시동을 걸면 프롭이 낮은 속도로 회전합니다. 이렇게 해두면 시동이 걸렸다는 걸 눈으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이렇게 설정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러한 반응이 싫으시다면, 설정프로그램(Configurator)에서 MOTOR_STOP 과 관련 문서를 보세요. 이 기능을 활성화하면 시동을 걸더라도 프롭이 회전하지 않습니다.

===

원문 : https://github.com/cleanflight/cleanflight/blob/master/docs/Safety.md

이전글 : 시작하기(Getting Started)

다음글 : 설치(Install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