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XL base 모델을 사용해서 여러 예술가들의 스타일을 테스트해보신 분이 있어 소개시켜 드립니다. 여기에 들어가보시면 직접 보실 수 있는데, 총 4387명의 스타일을 정리했다고 합니다. 아래가 대문입니다.
여기에서 예술가 이름을 입력해서 검색할 수도 있고, 아래쪽에 나열된 스타일을 클릭해서 예술가를 찾아갈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Gogh"로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고흐 스타일의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또 naturalism 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4분의 예술가 스타일이 나열됩니다. 이처럼 미리 분류된 tag를 사용해 예술가 스타일을 찾을 수 있습니다.
아래로 내리면 아래와 같이 여러가지 여기에서 아티스트 스타일과 이름을 볼 수 있습니다. 특정한 스타일이 없을 경우, 쭉 훝어보면서 원하는 스타일을 찾아보는데 좋을 것 같습니다.
==
여기에 올려진 그림은 SDXL base 모델을 사용하여, 아래의 프롬프트로 생성한 것이라고 합니다. 물론 [artist]에는 예술가 이름이 들어가고요.
prompt 1: “a portrait of a character in a scenic environment by [artist]”
prompt 2: “a building in a stunning landscape by [artist]”
그런데, 정말 여기에 올려진 이미지들이, 진짜 그 예술가의 스타일인지는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유명 예술가의 경우엔 학습된 내용이 많으므로 당연히 비슷한 스타일이 나오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엉뚱한 스타일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그 예술가가 화가나 사진작가가 아니라면 완전히 엉뚱한 스타일이 나올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비슷한 스타일이 나왔더라도 구글에서 다시 검색해서 확인해 보는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여기에 포함된 예술가는 이 목록에 들어가보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름을 목록으로 만든 건 아니고, 이름이 포함된 파일 명으로 정리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혹시나 해서 우리나라 예술가도 들어 있나 찾아보고 싶었는데, 마땅히 한국인 이름만 골라낼 방법이 없어서 포기했습니다. 그냥 백남준(Nam June Paik), 김정기(Kim Jung Gi), 김성??(Sung Kim), 이민재(Minjae Lee), 이지영(JeeYoung Lee) 등의 이름을 찾았지만, 어떤 기준에 의해 등록되었는지도 모르겠고, 실존 인물이라고 해도 진짜 그분의 스타일이 맞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이미지가 매우 크다보니, 해당 사이트의 그림이 모두 올라오는데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많이 사용하실 것 같으면 자신의 컴퓨터에 이미지를 모두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로컬에서 사용하고 싶을 때 설정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먼저 원하는 디렉토리에 들어가서 다음 명령을 수행합니다.
git clone https://github.com/proximasan/sdxl_artist_styles_studies
2. 아래주소를 클릭해서 grids.zip 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https://huggingface.co/datasets/parrotzone/sdxl-1.0.zip/resolve/main/grids.zip
3. 압축을 풀고 이 폴더를 static\grids 에 넣습니다. 즉, sdxl_artist_styles_studies\static\girids 에 이미지가 들어 있어야 합니다.
이상입니다.
==
소스는 여기입니다. 참고하세요~
- SDXL 개발 관련 논문
- SDXL 테스트 사이트(Clipdrop)
- AUTOMATIC1111 설치 방법
- AUTOMATIC1111에서 SDXL을 사용하는 방법
- 멋진 이미지를 생성하는 SDXL 프롬프트
- Stable Diffusion 인공지능 이미지 생초보 가이드
- Stable Diffusion 대표 UI - AUTOMATIC1111 설치방법
- Automatic1111 GUI: 초보자 가이드(메뉴 해설)
- Stable Diffusion에 대한 기본적인 이론
- ChatGPT로 스테이블 디퓨전 프롬프트 만들기
- Stable Diffusion - 인페인트 가이드
- Stable Diffusion - 모델에 대한 모든 것
- Stable Diffusion - LoRA 모델 사용법
- Stable Diffusion - ControlNet 사용법(1)
- Stable Diffusion - ControlNet 사용법(2)
- Stable Diffusion - 하이퍼네트워크 사용법
- Stable Diffusion - AI 확대도구 사용법
- Stable Diffusion - 구역분할 프롬프트 사용법
- Stable Diffusion으로 만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