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구글 대중교통정보, 시카고시에 등장

하늘이푸른오늘 2008. 4. 10. 14:42
4월 8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구글맵 대중교통정보가 시카고에도 지원되기 시작했다는 내용입니다.

구글은 특히 4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구글맵에 대중교통정보가 들어갈 수 있도록 모든 분들이 노력해 달라는 글을 올린 바 있습니다.

그 이후 3월 31일, 오스트랠리아, 폴란드뉴저어지 등에 대중교통정보가 지원된다는 소식을 알려드렸는데, 이번엔 시카고가 추가된 것입니다. 구글맵에서 대중교통정보가 제공되는 도시는 여기를 보시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구글맵에서 제공되는 대중교통정보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이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민, 푸른하늘
====
(Google Transit arrives in Chicago)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8/04/google-transit-arrives-in-chicago.html
Tuesday, April 8, 2008 at 9:57 AM

오늘 저는 시카고 대중교통국(CTA : Chicago Transit Authority)와 구글이 협조체계를 맺음으로써, 구글맵에 시카고의 도시철도 8개노선 및 버스 154개 노선에 대한 배차일정 및 정거장 정보가 등장하게 되었음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구글맵에 CTA의 정보가 등장함으로써, 더 많은 사용자들과 가까이 할 수 있게 되었고, 지도에 정거장/정류장 아이콘을 삽입함으로써, 사용자들이 장소를 찾거나 경로를 검색할 때 대중교통 정보도 제공하여줌으로써, 새로운 대안을 제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시카고 대중교통국은 미국에서 두번째로 규모가 큰 대중교통관련기관으로서, 1주일당 평균 1,600만명, 연간 5억명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렇게 많은 승객등과 시카고를 방문하는 매년 4,500만명의 방문객 들에게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이게 되는 것은 대중교통의 이용을 촉진하고, 편이성을 확보하는데 커다란 진전이 될 것입니다.

http://maps.google.com/chicago를 방문하시거나, 아래의 비디오를 보시면 시카고 지역의 구글 대중교통정보에 대해 더 자세한 정보를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혹시 오늘 오후에 시카고 지역을 방문할 예정이시라면, 구글에서 이 멋진 기능을 널리 알리기 위하여 아래에 열거한 정류장에 나갈 예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With this information now at your fingertips, I hope to see you on the L soon!
이 정보를 여러분께 드렸으니, 여러분을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하겠습니다!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