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회화 작품과 지도를 결합한 매쉬업

하늘이푸른오늘 2008. 5. 19. 11:06
사진을 지도와 결합한 매쉬업은 파노라미오를 비롯해서 정말 많습니다.

플리커(flickr)피카사(picasa)같은 사진공유 사이트도 위치태그를 붙인 사진을 지도와 결합해서 볼 수 있죠.

그런데, 풍경화 같은 그림도 지구상의 위치와 연결시킬 수 있다는 점을 착안해서 지도와 결합한 매쉬업이 있어 소개시켜 드립니다.

사이트는 http://www.paintmap.com/입니다. 사이트 명이 바로 그림(paint)와 지도(map)가 결합되어 있는데, 아래 그림처럼, 좌측엔 그림, 우측엔 지도가 나타나는 형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무 그림이나 클릭하면 아래 그림처럼 그림에 대한 상세 정보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판매정보나 화가에 대한 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측 맨 아래에는 비슷한 지역을 대상으로 그려진 그림이 아이콘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또한 그 바로 위에 있는 링크를 클릭하면, 이 그림을 그린 화가의 작품을 쭉 살펴볼 수 있습니다.

현재 대문을 살펴보니 20명의 작가, 그림 총 68점으로 그다지 많지는 않은데, 그래도 재미있는 아이디어인 것 같아 소개시켜 드립니다.

====
이 글을 쓰다보니 얼마 전에 읽은 "이런 그림이 연필로 가능하답니다."라는 글이 생각났습니다. 윤봉운의 연필그림이라는 사이트에 나온 그림을 소개한 글인데, 연필로만 그린 그림이라고 하기엔 정말 너무나 멋집니다. 아래는 백두산 천지를 그린 겁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래 그림은 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큰 이구아수 폭포를 그린 것이고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런 그림도... 위에서 말씀드린 사이트에 등록하면 좋겠다... 싶어졌습니다.

민, 푸른하늘 (via Google Maps Man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