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구글어스, 북경 올림픽 지역 최신 영상으로 갱신(Olympic imagery update)

하늘이푸른오늘 2008. 8. 4. 13:01
8월 1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2008년 8월 8일시작되는 베이징 올림픽에 맞추어, 구글어스(Google Earth) 및 구글맵(Google Maps)에서 북경지역을 최신 영상으로 갱신하였다는 내용입니다.

이중에는 2주일 전에 촬영된 영상도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구글어스에 접속해 보니, 북경 올림픽 메인스타디움 주변의 영상이 2008년 7월 19일 촬영되었네요.

아래는 구글어스에서 확인해 본 것입니다. 가운데 보이는 건물이 새둥지(鳥巢, niaochao, Bird's Nest)라고 불리고 있는 올림픽 주경기장입니다. 우측 아래 빨간 박스를 보시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런데, 위 그림의 중간 아래를 보시면 이 영상이 GeoEye에서 촬영된 영상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원래 구글어스에서는 60cm급 Digital Globe 영상만을 사용해 왔는데, 이번에 특별히 1m 급 영상을 사용한 것 같네요.

저는 북경에 딱 2번 가봤는데, 항상 갈 때마다 날씨가 뿌예서 태양이 어디에 떠 있는지 구분하기도 힘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그렇기 때문에 북경지역의 위성영상을 촬영하기는 사실 만만치 않은데, 2주일 전 촬영된 영상이라니... 참 신기하다 싶습니다.

참고로 구글에서는 예전 2006 토리노 동계 올림픽에서도 경기가 열리기 직전에 새로운 영상으로 갱신했다고 하네요. (여기 참조)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8/08/olympic-imagery-update.html
Friday, August 1, 2008 at 9:54 AM
저는 북경 올림픽에 맞추어 북경지역을 최신 영상으로 갱신하였다는 소식을 알려드리게 되어 무척 기쁘게 생각합니다. 게다가 일부 영상은 2주일 전에 촬영된 영상이기 때문입니다. 구글 영상팀 전원은 이 데이터를 올림픽 시작 직전에 제공하게 되어 매우 흥분하고 있습니다. 북경지역은 구름이나 기타 기상 조건때문에 좋은 위성 영상을 얻기 힘들지만, 우리 파트너인 GeoEyeDigitalGlobe에서 전력을 다함으로써, 정말 놀라우리만치 멋진 사진을 촬영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 갱신된 지역은 베이징(Beijing)외에도 텐진(Tinajin), 센양(Shenyang), 칭따오(Quindao) 등입니다. 구글어스(Google Earth)나 구글맵(Google Maps)에서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