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구글맵, 유럽축구선수권대회(유로 2008) 지도 제작

하늘이푸른오늘 2008. 5. 30. 17:46
사용자 삽입 이미지
5월 29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현지 시각 6월 7일에 시작되는 유럽축구선수권대회와 관련된 지도 등이 만들어 졌다는 소식입니다.

먼저 구글 유로 2008 팬 지도를 클릭하고 들어가보시면, 아래 그림처럼 여러 국기와 경기장 그리고 축구공 하나가 표시된 지도가 뜹니다.
 
국기는 참가국을 의미하며,  대표팀 선수 명단,  경기 일정 등에 관한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경기장 아이콘을 누르면 그 경기장에 관한 정보, 축구공을 누르면 조편성표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지도 좌측편을 보면, 팀(국기)나 경기장 정보를 끄거나 켤 수 있도록 되어있는데, 그 옆에 "Bar/Club" 즉, 술집이나 클럽 정보를 켤 수 있는 체크박스가 있습니다. 이 박스를 누르면 아래 그림처럼 유럽 전역이 술집으로 뒤덮힙니다. ^^

그런데... 독일과 영국에는 점이 엄청 많은데, 프랑스는 상대적으로 밀도가 낮네요. 진짜 술집이 적어서는 아니겠죠? 사람 사는데는 어디나 똑같은데 말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유료 2008 유튜브 채널도 재미있네요. 멋진 축구 기술이나, 축구에 관련된 사건 등등 축구에 관한 비디오만 따로 올리고, 함께 감상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메인에 올려져 있는 비디오인데, 꽤 재미있어서 올립니다.


마지막으로 iGoogle 용 가젯도 있는데, 이것은 7월 6일부터 삽입할 수 있나봅니다.

한글 사이트가 없어서 실망이지만, 아무튼 축구팬들께는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특히, 구글 유로 2008 팬 지도에서 주변 술집(바)나 클럽을 검색해 둘 수 있도록 한 모습은 정말 부럽다.... 싶습니다. 물론 문화가 달라서겠지만요.

민, 푸른하늘
====
구글맵, 유로 2008 축구 지도 제작(European Football Championship 2008 - Google Fan Map!)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8/05/european-football-championship-2008.html
Thursday, May 29, 2008 at 7:55 AM

2008 유럽축구선수권대회(European Championship, 이하 유로 2008)가 6월 7일 스위스에서 시작됨을 기념하여, 구글에서는 축구팬들을 위하여 새로운 기능 을 몇개 선보였습니다.

축구팬들께서는 구글 유로 2008 팬 지도를 사용하여 어디서 경기가 열리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울러, 경기장의 정보도 알 수 있습니다. 개막전은 스위스 바슬레에 있는 세인트자콥파크(St. Jakob Park)에서 열리고, 마지막 경기는 비엔나에 있는 에른스트 하펠(Ernst Happel) 스트아움에서 열리가 됩니다.


경기장 상세정보 외에도, 이 유로 2008 팬 지도에는 16개 본선 참여국에 관한 생생한 정보와 토나먼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들어있습니다. 여러분의 경기 시청 스케줄을 잘 짤 수 있도록 술집이나 클럽에 관한 유용한 정보도 들어 있으므로, 입장권을 구하지 못하신 분들도 신나게 함께 응원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또한, 축구 관람 여행을 떠나시는 분들은 주변 지역의 사진도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직접 축구지도를 제작해서 올리면 친구분들 혹은 다른 축구팬들과 공유할 수 있고, 다른 분들이 제작한 유로 2008 팬 지도를 확인해 보시면 다른 팬들의 관심 대상도 아실 수 있습니다.

구글 유로 2008 팬 지도는 영국, 독일, 프랑스, 스페인, 이탈리아, 네덜란드, 체코 공화국, 러시아, 폴란드, 오스트리아, 스위스스웨덴 등 여러 국가/언어로 제작되었습니다.

유로 2008 팬 지도뿐만 아니라, 구글에서는 2008 유럽축구선수권대회를 기념하기 위하여 유튜브 채널을 만들었습니다. 이 채널을 통해 여러분의 축구 기술을 선보이거나, 축구에 관련된 일화를 소개하고, 미래의 기자 또는 해설자의 자질을 보이는 비디오를 올리고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23일간의 토나멘트 기간 동안, iGoogle 페이지에 유로 2008 가젯을 삽입해서 경기결과를 계속 갱신할 수도 있고, 축구 게임 가젯을 삽입하여 분위기를 살릴 수도 있습니다.

축구팬 여러분 이제 기다리실 필요 없겠죠? 여러분의 팀을 선택하세요!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