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구글맵

개인지도 둘러보기 기능 추가(Your content on Google Maps)

하늘이푸른오늘 2008. 2. 14. 10:29
2월 13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구글맵(Google Maps)에서 가장 유용한 기능중의 하나라고 생각되는 개인지도(My Maps)에 관한 내용입니다.

작년 4월 처음으로 등장한 개인지도가 지금 현재 4백만개나 제작될 만큼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물론 우리나라에선 그다지 활성화되지 않고 있습니다만)

이러한 개인지도 중에서 최근에 생성되었거나 편집된 지도를 구경해 볼 수 있는 사이트가 열렸습니다. 여기를 누르고 들어가시면 2-3초마다 새로운 지도를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
아래 원문을 읽어보면 캘리포니아만 기름유출사고에 관한 내용이 나옵니다. 작년 11월 중순경이었는데, 샌프랜시스코 유류유출사고를 보시면 그 당시 상황을 아실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그 유출사건의 여파를 다룬 지도가 제작되었다는 내용이네요.

그 당시 우리나라에서도 우리나라 배가 충돌한 사건이었기때문에 잠깐 뉴스를 탔었습니다. 하지만, 기름유출이 그다지 심각하지 않았다고 하더군요. 작년 12월에 제가 샌프란시스코에 출장갔을 때 유학생에게 들었던 이야기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름유출사고 휴우증에 관한 지도가 만들어졌다니... 삼성중공업이 일으킨 태안만 기름유출사건이었다면 완전히 뒤집어졌을텐데... 싶은 생각이 드네요.

하여튼... 말이 나온김에 캘리포니아만 기름 유출의 여파를 다룬 지도를 아래에 삽입시켜 보겠습니다. (확대 축소도 됩니다 이러저리 둘러보시길~


View Larger Map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8/02/your-content-on-google-maps.html
Wednesday, February 13, 2008 at 10:35 AM

저희 목표는 세계에서 가장 종합적인 가상 지도, 즉, 최고이자 완벽한 지도를 만들어내는 것입니다. 물론 쉽지 않은 일이지만, 우리 사용자분들의 도움이 없이는 이 목표를 이룰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 동네에 살고 있는 분들만큼 그 지역에 대해 잘 아는 분은 없기 때문이죠.

2007년 4월, 저희는 누구나 마우스만 클릭하면 쉽게 지도를 만들 수 있는 개인지도(My Maps) 기능을 시작하였습니다. 개인지도를 사용하면 전세계의 지역전문가들께서 그지역에 관한 지도, 취미, 관심있는 곳 등을 지도로 표현하실 수 있습니다.

지난 11개월간 총 9백만개 이상의 개인지도(My Maps)가 제작되었으며, 여기에 포함된 위치표지(placemarks)는 무려 4천만개에 달합니다. 위치표지가 거의 1초 당 하나씩 생성되는 샘입니다. 우리는 일반인들이 지도제작에 이렇게까지 관심이 많은 줄 몰랐습니다. 예전에는 성직자들이나 학자, 기타 학문하는 사람들만 지도를 제작하였기 때문입니다.

여러분께 어떠한 지도가 생성되는지 좀더 널리 알려드리는 의미에서, 최근에 편집되거나 추가된 개인지도(My Maps)를 임의로 보여주는 웹페이지를 제작하였습니다. 쿠바 하바나(Havana)의 호텔에서 2008년 대통령 후보의 출생지, 캘리포니아만 기름 유출의 여파오클라호마주의 조류관찰 최적지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도 이 웹페이지를 통하여 매혹적인 지도를 발견하시길 기대하겠습니다.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